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모닝 뉴스브리핑] 백악관 “트럼프, 암호화폐 시장 구조 법안 4월 전 서명 계획” 外

프로필
강수빈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트럼프 전 대통령이 4월 전 암호화폐 시장 구조 관련 법안에 서명할 계획이라고 백악관이 밝혔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제도화 및 기관 투자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악관 “트럼프, 암호화폐 시장 구조 법안 4월 전 서명 계획” / Tokenpost

백악관 “트럼프, 암호화폐 시장 구조 법안 4월 전 서명 계획” / Tokenpost

백악관 “트럼프, 암호화폐 시장 구조 법안 4월 전 서명 계획”

백악관 관계자가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4월 이전에 암호화폐 시장 구조 관련 법안에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PANews가 보도했다. 이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 감독 체계를 명확히 하기 위한 조치로, 향후 시장 제도화 및 기관 진입 확대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미 재무장관 “정부 보유 BTC는 전략적 준비자산…150억 달러 규모”

미국 재무장관 스콧 베센트는 정부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공식 언급하며, 이는 미국 정부의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베센트 장관은 “범죄단속 과정에서 압류된 10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중 5억 달러어치를 국가가 보유했다”며 “이 자산이 현재 150억 달러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미 상원의원들 “재무부, 금 대신 BTC 매입해야” 제안

미국 공화당 소속 일부 상원의원들이 재무부에 금 보유분을 활용해 비트코인을 매입할 것을 제안했다. Odaily에 따르면,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은 재닛 옐런 재무장관에게 이 같은 제안을 지난해에 이어 다시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현행 행정 권한 내에서 비트코인 자산 보유가 가능하다고 보며 정책적 지원 의사를 밝혔다.

미국 CME그룹, 토큰 발행 검토…구글과 ‘토큰화 현금’ 솔루션도 개발

미국 선물거래소 CME그룹이 자체 토큰(CME 코인) 발행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현지시간)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테리 더피 CEO는 해당 토큰이 탈중앙화 네트워크에서 운영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CME는 구글과 협력해 현금을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는 '토큰화 현금' 솔루션도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피델리티, USD 스테이블코인 ‘FIDD’ 공식 출시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자사의 USD 기반 스테이블코인 '피델리티 디지털 달러(FIDD)'를 공식 출시했다. PANews가 The Block 보도를 인용해 4일 전한 바에 따르면, 해당 스테이블코인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되며, 개인 및 기관 투자자 모두 이용 가능하다.

테더, 재무부 금고서 10억 USDT 신규 발행

암호화폐 대형 트랜잭션을 추적하는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2026년 2월 4일(현지시간) 테더(Tether)가 재무부 금고(Tether Treasury)에서 10억 USDT(정확히는 999,250,000 USDT)를 새로 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발행은 향후 거래소 유입 또는 기관 수요 대응을 위한 준비로 해석된다.

BTC 대규모 이동…비트파이넥스로 2.5억 USDT 입금

온체인 데이터 추적 계정 웨일얼럿(Whale Alert)은 2월 5일 익명 지갑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로 2억5430만 USDT(약 2억5419.7만 달러 상당)가 이체됐다고 밝혔다. 대규모 테더(USDT) 입금은 시장에 매도 압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ETH 고래, 9,485 ETH 전량 매도…약 2,427만 달러 손실

암호화폐 분석업체 Lookonchain에 따르면, 약 1시간 전 한 이더리움 고래가 5개월 전 매수한 9,485 ETH를 전량 매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매도는 총 2,427만 달러에 달하는 손실을 기록했으며, 시장 참여자들 사이에서 단기 투심 악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24시간 기준 5.7억 달러 청산…BTC 2.3억·ETH 1.9억 포함

PANews에 따르면, 2월 4일 기준 최근 24시간 동안 전체 암호화폐 선물 계약에서 총 5억 7천만 달러 규모의 청산이 발생했습니다. 이 가운데 4억 4천만 달러는 롱(매수) 포지션에서, 1억 3천만 달러는 숏(매도) 포지션 청산으로 집계됐습니다.

BTC, 73,000달러 하회…단기 조정 우려

암호화폐 거래소 OKX의 시세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이 7만3천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5일 오전 기준 BTC는 72,990달러에 거래 중이며, 24시간 기준 4.09% 하락했다.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화되면서 단기적인 조정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