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오후 뉴스브리핑] 美 정부, 압류한 비트코인 매도 중단…디지털 자산 준비금에 편입 外

프로필
강수빈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미국 정부가 압류한 비트코인의 매도를 중단하고 이를 디지털 자산 준비금으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제도권 편입 기대감을 높이며 투자자 신뢰에 긍정적 영향을 줄 전망이다.

 美 정부, 압류한 비트코인 매도 중단…디지털 자산 준비금에 편입 / Tokenpost

美 정부, 압류한 비트코인 매도 중단…디지털 자산 준비금에 편입 / Tokenpost

美 정부, 압류한 비트코인 매도 중단…디지털 자산 준비금에 편입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은 2026년 1월 20일 다보스 기자회견에서 “압류한 비트코인은 손해배상 절차 마무리 후 정부 디지털 자산 준비금에 편입하는 것이 현 행정부의 공식 정책”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에 비트코인을 매도하던 관행을 중단했으며, 암호화폐 혁신을 미국으로 되돌리기 위해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지니어스법(Genius Act)’도 통과됐다고 전했다. 이번 발표는 미국 정부 차원의 BTC 매도 중단 및 장기 보유 의사로 해석되며 투자자 신뢰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리화·Garrett Jin, 동일 바이낸스 입금 주소 사용…자금 흐름 해석 주목

온체인 분석 플랫폼 Lookonchain에 따르면, 이리화가 운영하는 Trend Research와 BTC OG 고래 Garrett Jin이 동일한 바이낸스 입금 주소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전 Trend Research 지갑은 798.9만 USDT를 특정 지갑으로 전송한 뒤, 바이낸스 핫월렛으로 옮겼고, Garrett Jin 역시 약 2시간 전 1만 ETH를 해당 경로를 거쳐 동일한 바이낸스 주소로 입금했다.

비트코인 ETF·이더리움·솔라나 ETF 대규모 순유출

암호화폐 미디어 Odaily는 온체인 분석업체 Lookonchain 데이터를 인용해, 6일(현지시간) 미국 내 비트코인 ETF에서 총 6,201개가 순유출됐다고 보도했다. 이더리움 ETF에선 13,695개, 솔라나 ETF에선 12,241개가 빠져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대규모 순유출은 투자심리 악화 조짐을 시사할 수 있어 향후 시장 변동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온체인 데이터: 이리화, 레버리지 포지션 전면 축소

중국 기반 대형 투자자 이리화가 온체인 데이터를 통해 대규모 레버리지 포지션을 정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온체인에 남아있는 주소는 두 개로, 하나는 1,053만 달러의 채무와 청산가 1,299달러, 다른 하나는 1,421만 달러의 채무와 청산가 1,485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각각의 건강 지수는 1.57과 1.38로 청산 위험이 낮은 편이다. 빠르게 레버리지 비율을 줄이면서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신호를 주고 있다.

미 백악관,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논의 위한 회의 개최 예정

암호화폐 전문 기자 엘리너 테렛에 따르면, 백악관은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새로운 회의를 다음 주 화요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업계 주요 협회 대표들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참석자 명단은 추후 공개된다.

테더, ‘t-0 네트워크’에 전략적 투자…은행 간 USDT 결제 확대

테더(Tether)가 금융기관 간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를 지원하는 't-0 네트워크'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t-0 네트워크는 라이선스를 보유한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USD₮를 기반으로 한 빠르고 저렴한 해외 결제를 실현하는 이니셔티브다. 주요 목표는 기존 외환 리스크(FX exposure)를 줄이고 정산 효율을 높이는 것으로, 실시간 수준의 결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금융 인프라에서 스테이블코인의 활용 가능성을 높이려는 테더의 전략 일환으로 분석된다.

온체인 모니터링: 트렌드 리서치, 2만 ETH 바이낸스로 이체

온체인 분석가 @ai_9684xtpa에 따르면, 트렌드 리서치가 2월 6일 약 3,889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 2만 개를 바이낸스로 이체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대규모 이체는 매도를 위한 전조로 해석될 수 있어 시장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해당 분석은 PANews를 통해 보도됐다.

멀티코인, 4,700만 달러 상당 JITOSOL 이체…매도 여부 주목

암호화폐 전문 매체 PANews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에밋 갤릭의 모니터링 결과 멀티코인 캐피털 관련 주소들이 지난 24시간 동안 FalconX와 갤럭시 디지털로 약 44만 개의 JITOSOL을 전송한 것으로 파악됐다. 미화 기준 약 4,700만 달러에 상당하는 규모다. 현재 멀티코인은 약 280만 SOL(약 2억 5천만 달러)을 보유 중인 것으로 추산되며, 2021년 초에는 최대 2,400만 SOL을 보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암호화폐 담보 대출 확대 추진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스베르방크(Sberbank)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를 본격 도입할 계획이다. WuBlockchain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2025년 말 시범 운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으며, 강한 수요를 바탕으로 확대된다. 러시아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규제를 오는 2026년 7월까지 완료할 방침인 가운데, 스베르방크는 이에 맞춰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21Shares, Ondo ETF 출시 신청

블룸버그 ETF 수석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에 따르면, ETF 전문 운용사 21Shares가 Ondo ETF 출시를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발추나스는 6일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21Shares가 Ondo ETF를 발행하기 위해 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Ondo는 탈중앙화 금융(DeFi) 자산 구조화 플랫폼으로, 최근 전통 금융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