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암호화폐에 대한 피해가 늘고 있는 가운데,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이 투자자 교육 및 지원에 대해 강조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CFTC 위원인 크리스틴 존슨이 원탁회의 토론 자리에서 암호화폐 투자자 교육 및 지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크리스틴 존슨은 "소비자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동시에 불법 행위를 근절, 금융 시장의 무결성과 안정성을 보호하기 위해 투자자 교육과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은 젊고 다양한 투자자가 모이는 곳이다. 개인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초당적 법안이 통과되면 암호화폐가 다양한 커뮤니티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우선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미국 내에서 자국민들 대상으로 암호화폐 교육 필요성이 대두 되고 있어 크리스틴 존슨 발언을 뒷 받침할 전망이다.
지난 6월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교육 프로젝트 '비트코인 아카데미(Bitcoin Academy)'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잭 도시는 비트코인 아카데미에 자금을 지원한다.
그는 "비트코인은 아프리카, 중남미와 마찬가지로 미국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비트코인 아카데미 프로젝트는 사람들이 비트코인이라는 강력한 도구를 보다 잘,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은 뉴욕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향후 점차 활동 지역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미국 내 암호화폐 하드월렛 업체 렛저가 더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메타버스에서 암호화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비트멕스도 암호화폐 교육 플랫폼 비트멕스 아카데미를 출범한다고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