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SEC, 프로셰어스 XRP 파생 ETF 3종 전격 승인

작성자 이미지
손정환 기자
2
5

미국 SEC가 프로셰어스의 XRP 파생 ETF 3종 출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현물 ETF보다 먼저 승인된 이례적인 결정으로, XRP 규제 리스크 완화 이후 나온 조치다.

SEC, 프로셰어스 XRP 파생 ETF 3종 전격 승인 / TokenPost Ai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프로셰어스의 XRP 관련 3개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승인했다. 상품 공모는 오는 4월 30일이다.

프로셰어스의 이번 상품은 현물 ETF가 아닌 파생상품을 통해 XRP 가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ETF 전문가 네이트 게라치는 "이는 현물 XRP ETF가 아니다. 파생상품을 통해 XRP 노출을 제공하는 레버리지와 인버스 ETF"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일일 XRP 선물 가격 수익률의 2배 수익을 제공하는 울트라 XRP ETF, 반대 수익을 제공하는 숏 XRP ETF, 2배 반대(-2배) 수익을 제공하는 울트라 숏 XRP ETF 등 3종이다.

SEC가 현물 ETF보다 레버리지 상품을 먼저 허가한 것은 이례적이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ETF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펀드를 포함해 반대 순서로 진행됐다. 게라치는 "왜 현물 ETF보다 이런 상품이 먼저 허가되는 걸까?"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달 초 SEC는 버몬트 소재 튜크리움의 '2x 롱 데일리 XRP ETF(XXRP)'를 승인한 바 있다. 일부 시장 관계자들은 SEC가 직접 자산 보유보다 파생상품 기반 투자에 더 익숙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승인은 SEC가 리플랩스와의 소송을 5,000만 달러의 벌금으로 마무리한 지 몇 주 만에 이뤄졌다. 수년간 이어진 이 소송은 SEC의 원래 요구보다 훨씬 적은 금액으로 종결되며 XRP의 주요 규제 장벽이 해소됐다.

60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프로셰어스는 2021년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 ETF(BITO)를 출시한 바 있다. XRP 전문 평론가 아서는 이를 "XRP의 주류 금융 편입을 위한 역사적 이정표"라고 평가했다.

한편 XRP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4.6% 상승해 2.2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주간 기준으로는 7.4% 상승했으며, 지난 1년간 335% 이상 상승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5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루첸

2025.04.29 14:32:39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Sdc

2025.04.29 09:32:00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