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 MSTR)가 21억 달러 규모의 우선주 STRF 매각을 통한 확장된 자금 조달 라운드를 발표했으며, 이는 지난 몇 차례의 재무 확장에 자금을 제공한 MSTR과 STRK 매각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25일(현지시간)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10% 수익률을 제공하는 21억 달러 규모의 우선주 STRF 매각 의도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제안 조건과 소극적 소득을 제공하는 STRF 주식의 잠재적 매각에 대한 새로운 투자설명서를 발표했다.
STRK와 달리 STRF는 보통주로 전환할 수 없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TD 시큐리티즈(TD Securities) USA LLC, 바클레이즈 캐피털(Barclays Capital Inc.), 더 벤치마크 컴퍼니(The Benchmark Company) LLC를 판매 대행사로 선정했다. 회사는 어떤 대행사도 특정 금액의 STRF를 판매할 의무가 없는 임시 판매 계획을 협상했다. 주식 공모는 제한된 기간 동안이나 간헐적으로, 연속 제안이나 블록 단위로 일어날 수 있다.
STRF 주식은 3월 말 나스닥(NASDAQ)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100달러 65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이 주식은 연 10%의 배당금을 제공하며, 분기별로 현금으로 지급된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또한 STRK 전환 가능 주식과 연결된 8% 소극적 소득 프로그램으로도 자금을 조달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STRF 매각 수익을 기업 목적으로 사용하고, 일부 자금을 운영비와 더 많은 BTC 구매에 배정할 의도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제안은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잠재적 주식 매각에 상대적으로 작은 추가다. 회사는 장기적으로 배치될 최대 390억 달러의 MSTR과 STRK 주식을 승인했다.
STRF 매각도 연장된 기간에 걸쳐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회사에 시장 상황을 협상할 여유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또한 나쁜 시장 상황에서 STRF 주식을 재매입하거나 배당금을 연기할 권리를 유지할 것이다.
최근 BTC 시장 랠리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에게 유익했으며, 성공적인 MSTR과 STRK 매각으로 이어졌다. 모든 ATM 프로그램 자산은 다양한 위험 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불리한 시장 사건의 경우 보상에서 우선순위가 다를 수 있다.
STRF는 추가된 BTC 노출과 함께 예측 가능한 소극적 소득에 대한 수요를 활용하려고 한다. 그러나 투자설명서는 STRF가 여전히 전반적인 시장 성과와 연결되어 있다고 시사한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추가 주식 매각으로 소극적 소득 제안에 자금을 조달하는 관행을 설명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미국 SEC에 제출한 투자설명서에서 "우리는 영구 우선주에 대한 현금 배당금을 주로 클래스 A 보통주와 우선주의 시장 공모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추가 자본 조달 활동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기로 선택하거나 필요한 현금을 확보할 수 없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이미 투자설명서에서 부채 부담이 불리한 자금 조달 조건과 새로운 BTC 구매 자금 조달 불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자산에 대한 수요는 상대적으로 높게 유지되고 있다.
11만 1천 달러를 넘는 최신 BTC 사상 최고치에 이어, MSTR 주식은 402달러 69센트에 거래되어 여전히 6개월 최고치에 가깝다. STRK는 4월 83달러 저점에서 상승해 100달러에 거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