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가 단기 차트에서 *하락 삼각형*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면서, 2025년 대규모 상승 가능성에 대한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다수의 전문 트레이더들은 이번 패턴이 보통 *약세 신호*로 해석되지만, 특정 조건 하에서는 반전 시점을 만들 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 분석가 밀키불 크립토와 고든은 XRP가 현재 더 큰 움직임을 준비 중인 상태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들은 XRP가 주요 지지선인 1.80~2.00달러(약 2,502만~2,780만 원)를 하향 돌파할 경우, 실현 가격 수준인 1달러(약 1,390만 원)까지 하락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하락 삼각형은 역사적으로 절반 이상의 확률로 하락세를 이어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번 경우에는 변수가 숨어 있다. 전문가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이 조만간 마무리되거나, XRP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될 경우, 오히려 급등세로 전환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즉, 기술적으로는 하방 압력이 우세해 보이는 가운데, *거시적인 펀더멘털 요인*이 향후 방향성을 결정지을 핵심 촉매가 될 수도 있는 셈이다. 앞으로의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대비해 투자자들의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는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