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크립토닷컴, 톤코인(TON) 커스터디 공식 지원... 기관 수탁 인프라 강화

프로필
손정환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2

크립토닷컴이 톤 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톤코인에 대한 기관 맞춤형 커스터디 서비스를 시작했다. Jettons과 스테이블코인 지원 등 톤 생태계 확장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크립토닷컴, 톤코인(TON) 커스터디 공식 지원... 기관 수탁 인프라 강화 / TokenPost Ai

크립토닷컴, 톤코인(TON) 커스터디 공식 지원... 기관 수탁 인프라 강화 / TokenPost Ai

크립토닷컴(Crypto.com)이 블록체인 프로젝트 톤코인(TON)에 대한 기관 투자자 맞춤형 커스터디 서비스를 공식 지원하며, 톤 재단(TON Foundation)과의 전략적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톤코인의 유통 및 활용을 각종 디지털 금융 서비스로 확장하려는 재단의 장기 목표와 맞물려, *기관급 수탁 인프라*를 강화하려는 양측 이해관계의 일치를 보여준다.

이번 협력으로 크립토닷컴의 커스터디 고객들은 톤코인을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보상형 스테이킹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톤 생태계 내에서 사용되는 *제튼(Jettons)*이라 불리는 대체 가능 토큰(FT)과 USDT 및 미래에 발행될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지원도 포함됐다. 톤코인 커스터디 지원이 본격 시작되며, 디파이(DeFi), 게임, 디지털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톤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확장 가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크립토닷컴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는 "우리는 전 세계 기관 고객의 요구를 초과 충족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보안 및 기능성*을 갖춘 커스터디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톤 재단의 공식 파트너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반면 톤 재단의 사업 개발 부사장은 "크립토닷컴의 인프라를 통해 우리의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태계 참여자들과 안전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스위스에 기반을 둔 톤 재단은 커뮤니티 주도의 비영리 조직으로, *분산화된 미래 실현*이라는 비전을 위해 각종 보조금 사업과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개발자 및 프로젝트 유치 강화를 위한 그랜트 프로그램도 발표하며, 생태계 확장 전략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한편, 톤코인은 현재 시가총액 약 68억 달러(약 9조 4,520억 원)를 기록 중이며, 코인게코(CoinGecko) 기준 시가총액 24위에 올라 있다. 그러나 이번 파트너십 발표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약 2.77달러(약 3,850원) 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이전의 '골든비자 프로젝트' 오해로 인한 하락 이후 완전한 회복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하지만 *기관급 신뢰 확보*가 생태계 확장의 기폭제가 될 것이란 기대는 점차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StarB

07:38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tarB

2025.07.09 07:38:29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