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피그미 하마의 이름을 딴 밈코인 MOODENG이 무뎅의 첫 번째 생일을 맞아 17% 이상 급등했다고 더 블록 가격 페이지가 보도했다.
1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튀는 돼지"로 번역되는 무뎅의 이름을 딴 밈코인 MOODENG이 그녀의 첫 번째 생일을 맞아 17% 이상 급등했다. 일부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에게는 이런 상황이 어울릴 수 있다.
보도 시점 코인게코(CoinGecko) 가격 기준으로 MOODENG은 지난 24시간 동안 두 번째로 성과가 좋은 암호화폐 자산이 되었으며, 거의 32% 상승한 페기 펭귄(Pedgy Penguin, PENGU)과 16.9% 상승한 도그위프햇(dogwifhat, WIF) 등 다른 동물 테마 토큰들 사이에 위치했다.
작년 장난스러운 행동을 담은 동영상이 바이럴되면서 유명세를 탄 무뎅은 목요일 카오키아우 오픈 동물원(Khao Kheow Open Zoo)에서 열린 4시간 파티에서 어머니와 수많은 팬들과 함께 열대 과일 플래터 생일 선물을 즐겼다고 보도되었다.
무뎅에서 영감을 받은 팬아트, 상품, 노래, 밈처럼 암호화폐 트레이더들도 그녀의 인터넷 인지도를 활용해 MOODENG 밈코인을 출시하려고 했다. 이 토큰은 소위 밈코인 열풍이 절정에 달했던 2024년 9월 솔라나에서 발행되었으며, 출시 몇 주 만에 1400% 급등했다.
2024년 11월 최고 시가총액 6억 1400만 달러를 기록한 MOODENG은 현재 0.21달러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토큰의 사상 최고치에서 약 66.13% 떨어진 수준이다.
이번 상승은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나타난 섹터 전반의 랠리 속에서 발생했다. 수요일에는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11만 2000달러를 넘어섰고, 목요일 지속적인 상승으로 11만 3500달러를 넘어섰다.
밈코인 출시는 펌프닷펀(Pump.fun)의 다가오는 기업공개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다시 증가하기 시작했다.
2024년 10월 이더리움 공동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자신의 지갑에 일방적으로 전송된 이더리움 기반 MOODENG 토큰 약 20만 달러 상당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바이오테크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부테린은 이후 태국의 카오키아우 오픈 동물원에 추가 자금을 기부한 후 무뎅의 "양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