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트럼프 후 사면 베팅’으로 7,800만 원 수익…정치 활용한 암호화폐 트레이더 또 적중

프로필
서지우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1

암호화폐 트레이더가 트럼프 대통령의 사면 가능성에 베팅해 7,800만 원 수익을 올렸다고 분석됐다. 예측시장 폴리마켓에서 트럼프 정책을 활용한 전략적 거래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트럼프 후 사면 베팅’으로 7,800만 원 수익…정치 활용한 암호화폐 트레이더 또 적중 / TokenPost.ai

‘트럼프 후 사면 베팅’으로 7,800만 원 수익…정치 활용한 암호화폐 트레이더 또 적중 / TokenPost.ai

한 암호화폐 트레이더가 트럼프 대통령과 관련된 정치적 사건에 베팅해 또 한 번 수익을 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이 트레이더는 과거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발표 직전 시장 하락에 베팅해 수백만 달러를 벌었던 인물로 알려져 있다.

온체인 분석가 유안(Euan)은 이더스캔(Etherscan) 데이터를 인용해, 특정 이더리움 지갑이 예측 시장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에서 활동한 것을 포착했다. 해당 암호화폐 지갑은 2025년 중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낸스 창립자 창펑 자오(Changpeng Zhao·CZ)를 사면할 것이라는 예측에 베팅해 총 5만 6,522달러(약 7,856만 원)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지갑은 폴리마켓의 사면 예측 토픽에서 초기에 베팅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지며, 거래 패턴과 기존 기록을 추적한 결과 과거 시장 급락을 정확히 예측해 수익을 올렸던 것으로 추정되는 동일 인물로 분석됐다. 유안은 트위터를 통해 “정치적 전개와 암호화폐 시장 간의 연결고리를 이용한 고도의 전략적 투자”라고 평가했다.

폴리마켓은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일정 확률에 베팅하는 탈중앙화 예측 시장으로, 최근 들어 정치·정책 관련 이슈에 대한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 주요 인사들의 사면 여부 등 다양한 사안이 이 플랫폼에서 분석 및 거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번 사례는 암호화폐 기반 예측 시장이 현실 정치와 점점 더 밀접하게 연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정치권의 움직임을 예측해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크립토 트레이딩 전략이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바다거북이

14:28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5.10.24 14:28:09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