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ABL생명, 보험료 환급되는 '건강환급보험' 출시…3대 질병 보장까지

프로필
연합뉴스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ABL생명이 암·심장병 등 주요 질병을 보장하고 일정 시점에 보험료 일부를 환급하는 건강환급형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생보협회로부터 9개월 배타적사용권도 획득했다.

 ABL생명, 보험료 환급되는 '건강환급보험' 출시…3대 질병 보장까지 / 연합뉴스

ABL생명, 보험료 환급되는 '건강환급보험' 출시…3대 질병 보장까지 / 연합뉴스

ABL생명이 고객이 납입한 특약 보험료를 일정 시점에 환급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납입한 보험료 일부를 '건강환급금'이라는 명목으로 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로 나온 '(무)우리WON건강환급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가입할 때 나이에 따라 환급 시점이 정해지고, 해당 시점에 그동안 납입한 보험료에서 이미 보장받은 보험금을 제외한 금액을 건강환급금으로 되돌려주는 구조다. 보험금이 일부라도 지급된 후에도 보장 자체는 종신토록 계속된다는 점에서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를 뒀다.

단, 보장 기간 중 받은 보험금 총액이 고객이 낸 보험료를 초과한 경우에는 건강환급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이는 특약으로부터 지급받는 보험금이 많은 경우에는 실질 환급이 제한된다는 뜻으로, 사전에 소비자가 조건을 정확히 인지해야 할 부분이다.

이 보험 상품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이른바 '3대 주요 질병'을 포함한 총 10종의 특약을 구성할 수 있다. 중증 질환에 대한 대비와 함께 일정 시기의 자금 환급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중장년층이나 고령 가입자에게 적합할 수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해당 보험상품에 대해 9개월간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배타적사용권 제도는 일정 기간 동안 유사한 상품을 다른 보험사가 출시할 수 없도록 보장하는 장치로, 업계에서는 상품 구조의 독창성을 평가받았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같은 환급형 보험 상품은 의료비 및 노후 대비 필요성이 커지는 현재의 인구 구조와 경제 현실 속에서 일정 자금을 되돌려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재정 수단으로 주목받을 수 있다. 앞으로 유사한 환급형 보장 상품이 보험업계 전반으로 확대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