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칠리즈, K리그 득점공 이벤트에 골때녀 ‘정혜인’ & 배우 겸 가수 ‘현우’ 호스트로 참여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4
4

정혜인과 현우가 K리그 득점공을 블록체인 인증하는 이벤트에 참여해 팬들과 소통했다. 작년엔 득점공이 경매에 최고 350만 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 대표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가 춘천송암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강원FC와 울산 HD FC 경기에서 ‘경기 득점공(Game-Scored Ball)’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경기는 작년 2024 시즌 K리그 우승팀(울산)과 준우승팀(강원)의 리매치로 주목을 받았으며, 치열한 접전 끝에 탄생한 득점공은 칠리즈의 NFC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방식으로 실시간 인증·보관 절차를 거쳤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배우 정혜인과 배우 겸 가수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현우가 득점공 이벤트 호스트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정혜인은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 액셔니스타 팀 소속으로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세계적인 축구스타 베컴과 이름을 합친 ‘혜컴’이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축구에 진심인 배우다. 현우는 최근 신곡 러브 미(LOVE ME)를 발표하고 백상예술대상에도 참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며 팬들을 만나고 있다.

두 호스트는 득점 이후 현장에서 직접 전달받은 공을 NFC 인증 케이스에 봉인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팬들에게 공개하며 블록체인 기반 팬 경험의 의미를 함께 전달했다. 현장에서 두 호스트는 K리그 축구팬들의 환호 속에 행사를 마쳤다.

이재원 칠리즈 한국사업총괄은 “이번 경기처럼 의미 있는 무대에 대중과 가까운 인플루언서들이 함께하면서, 스포츠 팬 경험의 외연이 확장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팬이 경기에 직접 참여하고 소유하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칠리즈는 K리그와의 협업을 통해 팬 참여형 스포츠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24 시즌 도입된 ‘득점공 경매 이벤트’는 실제 경기에서 사용된 공을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해 팬이 직접 소유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으로, 작년 한 시즌 동안 79개의 공이 경매에 부쳐졌고 일부는 최고가 350만 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이벤트는 팬에게 경기의 역사적 순간을 실물로 소유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끝)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비트코인은 지금] 11만 달러 돌파…거래량·심리·온체인 모두 강세

[선물 고수 PICK] 상위 트레이더, 이더리움·도지코인에 매수세 확대

폼플리아노의 핀테크 스팩, 나스닥 상장 첫날 7% 급등… 암호화폐 투자 본격화

러시아, 암호화폐 결제 시 1200만원 벌금과 몰수 추진하는 신법안 발의

댓글

4

추천

4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4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바다거북이

13:09

등급 아이콘

toko21

11:40

등급 아이콘

디스나

11:39

등급 아이콘

엠마코스모스

10:08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leonard

2025.05.22 13:28:43

연기예술인 정혜인씨에 관심가진 성대출신입니다. 한국 국사교육은 대학분야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 고등학교 교육은 향교.서원이외에 국사 교과서로 교육시킬 신생 학교들이 없음. 국사 성균관자격 宮성균관대.서강대는 예수회의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양반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상위규범인 국제법,한국사, 헌법, 세계사,주권기준이라 변하지 않음. 5,000만 한국인 뒤, 주권.자격.학벌없이, 성씨없는 일본 점쇠(요시히토,히로히토등)가 세운, 마당쇠.개똥이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그뒤 서울대 미만 전국 각지역 대학들.@심산 김창숙 선생은, 해방후 미군정당시, 미군정이 복구한 성균관의, 성균관장이 되시고, 전국 유림대회 결의에 따라, 성균관장의 자격으로, 미군정에 성균관대를 대학으로 등록(성균관은 제사기구로 2원화하여 현재에 이름.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대학 국사 성균관자격은 성균관대가 계승)@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포함)을 받아들여, 한국영토에 주권이 없고, 한국영토에서 축출해야 될 일제 잔재 종교정책과,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등 각종 왜구학교.@김창숙 선생 개인이, 인품이 훌륭하거나, 임시정부 요인이라서가 아니라, 미군정에서 법으로 성균관을 복구시켜서, 성균관장에 선출되었고, 성균관장 자격으로, 미군정에 성균관대를 대학으로 등록하여서, 성균관대가 국사 성균관의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자격을 승계해 온것임.국사 성균관의 승계대학이 성균관대라는건 성균관대, 성균관, 여러 백과사전 공통된 견해임.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다거북이

2025.05.22 13:09:5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5.05.22 11:39:5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엠마코스모스

2025.05.22 10:08:13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