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가상자산범죄합수부, 김건희 여사 가방 의혹 수사…수행비서 ‘21그램’ 측과 교환 동행 정황

작성자 이미지
연합뉴스
2
3

김건희 여사 수행비서가 샤넬 가방 교환 당시 대통령 관저 시공 업체 측 인물과 동행한 정황이 포착됐다. 검찰은 노트북을 확보해 통일교 청탁 의혹 및 가방 전달 경위를 추적 중이다.

김건희 여사 수행비서 유모씨가 '통일교 선물' 샤넬 가방을 두 번째로 교환할 때 인테리어 업체 '21그램' 대표의 아내와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유씨가 사용하던 노트북 컴퓨터를 확보하고 가방 전달 경위와 가방의 현재 소재 등을 추적하고 있다.

27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박건욱 부장검사)는 지난달 30일 유씨의 자택에서 노트북 1대를 확보했으며 현재 일부 파일을 선별해 분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씨가 건진법사 전성배씨로부터 '통일교 선물' 샤넬 가방 등을 건네받고 교환하는 과정에서 양측, 혹은 김 여사와 나눈 대화가 있는지 확인하고, 현재 가방의 소재를 추적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검찰은 유씨 자택에서 샤넬의 제품 상자 등도 확보했다. 이를 두고 문제의 샤넬 가방과 관련 있는 증거품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지만, 해당 상자는 가로 20cm·세로 13cm의 화장품 수납용 박스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 측은 이와 관련해 "검찰이 마구잡이 압수수색으로 관련도 없는 물품들을 가져갔다"고 반발했다.

유씨는 2022년 4월과 7월 전씨로부터 샤넬 가방을 받아 각각 다른 매장에서 교환했다. 첫 교환 때는 윤석열 대선캠프에서 활동한 지인과, 두 번째 교환 때는 21그램 대표의 아내 A씨와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21그램은 한남동 대통령 관저 공사에 참여한 업체다. 김 여사가 운영한 코바나컨텐츠 주최 전시회에 후원사로 이름을 올렸고, 코바나 사무실의 설계·시공을 맡은 적도 있어 대통령 관저 이전 공사에서 특혜 수주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유씨는 검찰 조사에서 A씨가 샤넬 최우수고객(VVIP)이었기 때문에 편의상 동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A씨를 소환해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검찰은 통일교 2인자로 불렸던 전 세계본부장 윤모씨가 가방과 6천만원대 명품 다이아몬드 등을 전씨를 통해 김 여사에게 전달하고, 통일교 현안 청탁을 한 게 아닌지 수사 중이다.

수사가 확대되며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는 최근 검사를 8명으로 확충했다. 수사 개시 당시 부장검사를 포함한 5명 규모에서 지난 2월 2명을 증원한 데 이어 최근 1명을 더 늘린 것이라고 검찰은 전했다.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가 김건희 여사 관련 가방 의혹을 수사하게 된 배경은 원래 가상화폐 사기 사건에서 출발했다.

수사팀은 사기성 코인 '퀸비코인'으로 300억 원대 피해를 낸 사건을 수사하던 중, 핵심 인물 전성배씨의 정치자금법 위반 정황을 포착했다. 이후 전씨가 정치권과 김 여사 측에 청탁 통로로 활동한 정황이 드러나며 수사 범위가 확대됐고, 현재는 김 여사 수행비서와 샤넬 가방 전달 과정까지 추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트럼프 집권 후 XRP 350% 폭등…비트코인·이더리움 상승률 눌렀다

댓글

2

추천

3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5.28 13:00:43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5.05.28 12:40:25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