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가
가
가
가

2023.09.27 (수) 00:51

사진 = shutterstock
이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분석 "MENA지역,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암호화폐 경제 보유중"]
체이널리시스에 따르면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지역이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암호화폐 경제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거래량의 7.2%를 소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 트랜잭션 볼륨은 터키가 압도적이었으며, UAE의 경우 DeFi 프로토콜 활동이 활발한 것으로 조사됐다. 체이널리시스는 UAE의 활발한 활동에는 UAE가 혁신 친화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통과시켜 세계 암호화폐 허브로 자리잡은 것이 영향이 있을 것으로 해석했으며, 반면 터키의 경우 본국 화폐가치 절하로인해 암호화폐 획득에 목표를 뒀기 때문에 단순 트랜잭션량이 월등한 것으로 해석했다. 해당 조사는 2022년 7월~ 2023년 6월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월마트, NFT 프로젝트 퍼지 펭귄과 협업...실물 장난감 판매]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전역 2000개 월마트 매장에서 NFT 컬렉션 개발사인 퍼지 펭귄(Pudgy Penguins)과 협업해 제작한 싦물 퍼지 장난감을 판매한다. 가격은 2.99~11.97달러이다. 각 퍼지 장난감은 사용자가 캐릭터를 만들고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른 사용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디지털 소셜 플랫폼인 퍼지 월드(Pudgy World)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퍼지 월드는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zkSync Era를 기반으로 한다.
[폴란드, 지난 7일간 암호화폐 기업 13곳 추가 등록...총 951개 기업 등록]
DL뉴스에 따르면 지난 7일 동안 폴란드에 13곳의 암호화폐 기업이 추가로 등록했다. 폴란드에 등록된 총 등록된 암호화폐 기업 수는 951곳으로 유럽 연합(EU)에 속한 국가중 가장 많은 암호화폐 기업을 등록했으며, 2위인 리투아니아보다 등록된 암호화폐 기업의 수가 두 배 가량 많다. 폴란드는 2021년부터 등록제를 시행했으나, 암호화폐 기업 등록에 2주가 소요되고 수수료가 150유로라는 점을 이점으로 활발히 영향력을 확대했다.
[암호화폐 결제업체 램프, 메타마스크와 파트너십...온램프 지원]
암호화폐 결제 핀테크 업체 램프(RAMP)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타마스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램프는 자체 온램프(법정화폐→암호화폐) 서비스를 메타마스크에 지원할 예정이다. 메타마스크는 지난 6일 암호화폐→법정화폐 환전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게리 겐슬러, 27일 19시 美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 증언]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는 오는 27일 19시(한국시간) 청문회에서 증언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는 이번 청문회에서 2021년 10월 5일부터 2022년 3월 24일까지의 SEC의 규제 활동을 검토할 예정이다.
[텍사스, 美 해시레이트 점유율 28.5%... 2년새 급증]
CNBC가 미국 소재 비트코인 채굴풀 파운드리USA(Foundry USA) 자료를 인용해 미국 텍사스 주가 전 세계 암호화폐 채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말 텍사스의 미국 내 해시레이트 비중은 8.43%를 차지했지만, 2023년 7월 27일 기준 점유율은 28.5%까지 늘었다. 앞서 비트메인 산하 채굴풀 앤트풀의 최고 운영 책임자는 "미국은 전 세계 채굴 활동의 50%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CNBC는 "텍사스는 미국 내 해시레이트 비중이 가장 높아 채굴 수도(Capital)로 자리잡았다. 이는 텍사스 당국과 전기신뢰성위원회(ERCOT) 정책 덕분"이라고 해석했다.
[알케미, 블록체인 인덱싱 플랫폼 사츠마 인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사 알케미(Alchemy)가 블록체인 데이터 인덱싱 플랫폼 사츠마(Satsuma)를 인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구체적인 인수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알케미는 "알케미에 인수된 사츠마는 알케미서브그래프(Alchemy Subgraphs)로 리브랜딩 돼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뮨파이, 버그파운티 온체인 시스템 '볼트스' 출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웹3 버그 바운티 플랫폼 이뮨파이(Immunefi)가 버그 바운티를 위한 온체인 시스템 '볼트스(Vaults)'를 출시했다. 볼트스를 통해 웹3 개발자는 온체인 주소에 자금을 이체하고, 이를 사용해 화이트해커에게 버그바운티를 지급할 수 있다고 이뮨파이 측은 설명했다.
[BTC 보유 기관 대상 보험 서비스 업체, $300만 투자 유치]
PR뉴스와이어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유 기업 대상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앵커와치(AnchorWatch)가 300만 달러 규모 펀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텐31이 주도했으며, 타임체인, 비트코인 오퍼튜니티 펀드, UTXO매니지먼트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비트코인 보유자를 위한 보험 및 프로토콜 보관 서비스인 트라이던트 볼트(Trident Vault) 운영에 사용된다.
[바이낸스 TUSD 스테이블코인 점유율 77%... 17개월래 최고]
암호화폐 분석업체 카이코(Kaiko)가 "바이낸스 내 USDT 스테이블코인 점유율이 77%로, 최근 17개월 내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외 TUSD 점유율이 7%, FDUSD와 BUSD, USDC 점유율은 각각 6%, 4%, 1%를 기록했다.
[완전동형암호 기술 기반 블록체인 페닉스, $700만 시드 투자 유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완전동형암호(FHE) 기술 기반 블록체인 페닉스(Fhenix)가 700만 달러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멀티코인 캐피털과 콜라이더벤처스가 주도했으며, 노드 캐피털, 뱅크리스, 핵VC 등이 참여했다. 페닉스는 "투자금은 내년 초로 예정된 페닉스 네트워크 공개 테스트넷 개발과 생태계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 규제 환경 연구 폴리시 랩 출범]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벤처 투자사 패러다임(Paradigm)이 암호화폐 규제 환경 등을 연구하기 위한 폴리시 랩(Policy Lab·정책 연구소)을 출범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복수 암호화폐 기업 사이 소송 등 사례를 연구해 업계에 정책 관련 중장기적 이정표를 제시한다는 목표다. 폴리시 랩은 향후 해킹, 에너지 소비 등 암호화폐 업계 사안을 다루는 리서치 허브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