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거래소협회, EOS 신규 취급...일본 내 상장 허용]
이오스네트워크재단(ENF)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율규제 단체인 일본암호화폐거래소협회(JVCEA)가 취급 암호화폐 목록에 EOS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트레이드(BitTrade)는 9월 중순 EOS를 상장할 예정이다.
[바이프로스트, 베이스 메인넷 지원]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BFC)가 코인베이스 자체 L2 네트워크 베이스(Base) 메인넷을 지원한다고 공식 미디엄을 통해 밝혔다. 이에 따라 바이프로스트 브릿지, 크로스체인 대출 플랫폼 BiFi가 베이스 기반 암호화폐를 지원하게 된다.
[저스틴 선 라벨 주소, 거래소로 64만 USDC·61ETH 이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펙실드가 "저스틴 선 트론 창업자 라벨이 붙은 주소가 34만 TUSD와 50만 USDT를 USDC로 스왑했다. 이후 해당 주소는 34만 USDC를 후오비로, 30만 USDC와 61ETH를 폴로닉스로 이체했다"고 전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전체 거래소: 롱 50.7% / 숏 49.3% ▲바이낸스: 롱 51.0% / 숏 49.0% ▲OKX: 롱 50.7% / 숏 49.3% ▲dYdX: 롱 50.0%/ 숏 50.0%이다.
[국회 윤리특위, '코인 거래' 김남국 제명안 부결]
거액의 가상자산 거래 의혹으로 제소된 김남국 무소속 의원에 대한 '국회의원 제명' 징계안이 부결됐다. 30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제1소위원회가 진행한 제명안 표결에서 찬성 3표, 반대 3표가 나오면서 최종 부결됐다. 윤리특위 1소위원회는 여야 의원 3명씩 총 6명이며 과반인 4명 이상이 찬성해야 안건을 통과시킬 수 있다.
[카나랩스, 일본 암호화폐 협회 정회원으로 합류]
디파이 크로스체인 브릿지 웹3 프로젝트 카나랩스(Kana labs)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일본가상통화사업자협회(JCBA)의 정식 회원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JCBA에는 카나랩스를 포함 총 30개 기업이 등록돼 있으며, 카나랩스는 유일한 해외 법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금융청 "스테이블코인 발행 심사 기준 구축 계획"]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이 향후 1년간 시행될 자산운용 행정 방침을 발표하고 "스테이블코인의 안정적인 발행과 유통을 위한 등록 심사 기준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암호화폐 관련 자율 규제 단체 설립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일본 금융청은 올해 초 "내년부터 국외 발행 스테이블코인의 자국 내 유통을 허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바이낸스 CHZ 메인넷 2.0 전환 지원]
바이낸스가 칠리즈(CHZ) 2.0 메인넷 전환 및 스왑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모든 BEP2 CHZ는 1:1 비율로 CAP20 CHZ로 스왑된다. ERC20 CHZ 입출금은 기존대로 서비스된다.
[윈터뮤트, 바이낸스로 $143만 CYBER 이체]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약 30분 전 '0x08E'로 시작하는 주소가 20.5만 CYBER(143만달러)를 윈터뮤트로 이체한 뒤 다시 바이낸스로 이체했다. 해당 물량은 6일 전 사이버커넥트 멀티시그 주소에서 나온 것"이라고 전했다.
[캐나다 거래소 넷코인스, 2Q 매출 102만 캐나다달러]
글로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넷코인스의 2Q 매출이 102만 캐나다달러를 기록했다. 넷코인스 ETH 스테이킹 서비스에 유입된 자금은 110만 캐나다달러였다. 앞서 5월 넷코인스는 ETH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프렌드테크 “활성 키 보유자, 일평균 30분 이상 접속”]
베이스(Base) 기반 탈중앙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프렌드테크(Friend.tech)가 공식 X(구 트위터)에서 앱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인용해 “프렌드테크 활성 키(지분) 보유자는 하루 평균 30분 이상 프렌드테크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월가 "연준, 여전히 추가금리 인상 필요"]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간밤 미국 고용시장이 둔화하고 있다는 신호가 나오고 있지만, 월가에서는 여전히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추가 금리 인상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노무라의 리처드 쿠 선임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연준의 팬데믹 이전 정책들이 미국 금융 시스템을 영원히 바꿔놓았다"며 연준이 추가 금리 인상에 나설 것이라고 예상했다. 월가의 저명한 경제학자이자 알리안츠그룹의 고문인 모하메드 엘 에리언도 방송에 출연해 인플레이션이 반등할 우려가 여전히 남아있다며 연준이 추가 금리 인상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그는 서비스 인플레이션과 임금 상승률이 견조한 탓에 단기적으로 인플레이션이 반등할 수 있다며 연준이 선제적으로 금리 인하에 나서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오픈씨, '상환 가능한 NFT' 표준 공개]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가 최근 상환 가능한 NFT 관련 표준 및 로드맵을 공개했다. 상환 가능한 NFT는 온체인과 오프체인 모두에서 NFT를 다른 NFT 혹은 상품과 서비스, 경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NFT를 의미한다. 이를 위해 오픈씨는 두 가지 이더리움 표준(ERC-7496, ERC-7498)과 씨포트 개선 제안(SIP-14, SIP-15)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센시스, ETH 스테이킹 100만개 돌파]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컨센시스 스테이킹을 통해 100만개 넘는 ETH가 스테이킹됐다"고 전했다.
[유가랩스, 새 월렛으로 2000개 아더디드 이체]
BAYC 생태계 전문 미디어 보어드에이프가제트에 따르면 BAYC 개발사 유가랩스가 2000개 아더디드를 '0xCd568'로 시작되는 새 월렛으로 이체했다. 이체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해당 월렛은 5일 전 또 다른 월렛으로부터 600만 APE를 전송받은 바 있다.
alice@tokenpost.kr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