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레이어-1 네트워크 세이, EVM 모델 전용으로 전환하는 개선안 제안

작성자 이미지
이준한 기자
0
1

레이어-1 네트워크 세이가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모델에만 집중하기 위해 코즘와즘과 네이티브 코스모스 계정 지원을 중단하는 개선안을 제안했으며, 전환은 3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레이어-1 네트워크 세이, EVM 모델 전용으로 전환하는 개선안 제안 / 셔터스톡

레이어-1 네트워크 세이(Sei)가 아키텍처를 간소화하고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모델에만 집중하기 위한 제안을 시작했다. 개발 회사 세이 랩스(Sei Labs)가 커뮤니티가 투표할 수 있는 세이 개선 제안(SIP)을 제출했다.

8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SIP-3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EVM 지원에 주력하는 동안 코즘와즘(CosmWasm)과 네이티브 코스모스(Cosmos) 계정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다. 이는 레이어-1 블록체인의 완전한 변화를 의미할 것이다.

세이 네트워크는 원래 코스모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사용하여 구축되었다. 그러나 세이 v2에서 EVM 지원을 포함하도록 업그레이드했는데, 이는 모든 스마트 계약의 70% 이상이 처음에 이더리움(Ethereum)에 배포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 많은 디파이(DeFi) 개발자를 유치하기 위한 계산된 움직임이었다.

이 움직임은 EVM과 코스모스 계정을 통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네트워크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제안서는 이중 아키텍처가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복잡성을 증가시켰다고 언급했다.

사용자들은 EVM과 네이티브 주소를 모두 관리하고 두 가지를 연결하여 네트워크 기능을 완전히 즐겨야 하는 반면, 인프라 제공업체와 개발자들도 복잡성으로 인해 더 많은 오버헤드 비용을 처리해야 한다.

네트워크는 이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EVM이 세이에서 네트워크 활동을 지배했기 때문에 EVM에 집중하기로 선택했다. 제안에 따르면, 8월 이후 거래의 80% 이상이 EVM 주소로 이루어졌다.

이 제안으로 EVM 주소만 거래를 시작할 수 있으며, 모든 코스모스 기반 계약은 중단되고 이후 제거될 예정이다.

제안서는 "세이에서 트랜잭션을 시작하려면 EVM 주소만 허용하도록 권장한다. 네트워크는 앞으로 EVM 전용 트랜잭션을 지원할 것이다. 코즘와즘 계약 및 네이티브 코스모스 메시지 처리는 지원 중단되고 제거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세이 네이티브 주소는 검증자 주소와 같은 내부 프로토콜 프로세스에 대해 기능을 유지할 것이다. 거버넌스 및 스테이킹과 같은 핵심 기능도 프리컴파일을 통해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제안서는 업그레이드의 단순성이 장기적으로 사용자와 네트워크 이해관계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미 가장 빠른 블록체인 트랜잭션 중 하나를 제공하는 네트워크인 세이 랩스는 단일 EVM 기능이 채택과 개발자 경험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이 제안은 계획된 업그레이드를 세 가지 높은 수준의 마일스톤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 단계에서 개발자들은 코스모스와 코즘와즘 자산이 EVM 측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EVM 포인터를 만들 것이다.

그것이 완료되면, 개발자들은 모든 새로운 코즘와즘 배포를 중단하고 모든 레거시 코즘와즘 계약과 비 EVM 주소에 대한 트랜잭션 지원을 비활성화할 것이다.

당연하게도, 이 업그레이드는 모든 네트워크 참가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네트워크의 인프라 팀은 EVM API와만 상호 작용하도록 해야 하며, 사용자들도 브리징, 스왑 또는 자산 인출을 통해 자산을 EVM 호환 지갑으로 마이그레이션해야 한다.

코즘와즘에서 구축하는 개발자들도 애플리케이션을 EVM으로 이전하고 EVM 호환 프론트엔드를 통합해야 한다.

지금까지, 이 제안에 대한 반응은 엇갈렸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것이 세이에 대한 긍정적인 발전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개발자들은 코스모스에 구축된 앱과 계약을 EVM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어려움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일부 프로젝트들은 제안이 통과되면 떠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들은 코스모스를 세이에 연결하는 브릿지가 있어야 하므로 코스모스를 사용하는 빌더가 EVM의 이점을 누리면서 스택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는다.

한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세이(SEI) 토큰은 지난 24시간 동안 6.6% 상승하여 0.21달러에 도달했다. 이의 긍정적인 성과는 비트코인(Bitcoin)이 10만 달러에 근접하면서 발생한 일반적인 시장 심리의 직접적인 결과다.

그러나 세이 네트워크는 또한 사용자 활동과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가장 빠른 EVM 체인으로서의 피치로, 그것은 총 가치 잠금(TVL)이 성장하여 4월에 5억 1500만 달러로 정점을 찍는 것을 보았다. 아르테미스(Artemis)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순 흐름에서 이더리움에 이어 두 번째이다.

네트워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자산 회사 캐너리 캐피탈(Canary Capital)은 최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SEI 현물 상장지수펀드에 대한 S-1 등록을 제출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1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위당당

15:29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