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미국 디지털 자산 은행 앵커리지 디지털, 스테이블코인 역량 확대 위해 마운틴 프로토콜 인수

작성자 이미지
김하린 기자
0
0

미국 유일한 연방 인가 디지털 자산 은행 앵커리지 디지털이 마운틴 프로토콜 인수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역량을 확대하며, 티니안 섬도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 디지털 자산 은행 앵커리지 디지털, 스테이블코인 역량 확대 위해 마운틴 프로토콜 인수 / 셔터스톡

미국 유일의 연방 인가를 받은 디지털 자산 은행인 앵커리지 디지털(Anchorage Digital)이 규제받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인 마운틴 프로토콜(Mountain Protocol) 인수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역량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13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5월 12일 발표된 이번 거래는 규제 승인과 표준 마감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인수의 재정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앵커리지는 마운틴 프로토콜의 팀, 기술, 라이선스 프레임워크를 더 넓은 인프라에 통합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번 움직임은 암호화폐 네이티브와 전통 금융 회사 간의 합병 증가 트렌드를 부각시킨다.

앵커리지 최고경영자(CEO) 네이선 맥컬리(Nathan McCauley)는 스테이블코인을 "암호화폐 경제의 백본"이라고 설명하며 "모든 비즈니스"가 결국 일상 운영을 위해 이들에 의존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마운틴 프로토콜 CEO 마틴 카리카(Martin Carrica)는 이번 파트너십이 앵커리지의 기관 암호화폐 플랫폼과 마운틴의 스테이블코인 전문성을 결합하여 두 회사가 스테이블코인 서비스에 대한 증가하는 글로벌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운틴 프로토콜은 버뮤다 통화청에 의해 규제받으며 수익 창출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인 마운틴 USD(USDM) 발행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인수의 일환으로 마운틴은 USDM의 질서 있는 종료를 시작할 예정이다. 스테이블코인의 발행은 5월 12일에 중단되었으며, 회사는 연 0% 수익률로 떨어지기 전 30일 더 보상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들은 마운틴 프로토콜의 플랫폼을 통해 USDM을 계속 상환할 수 있으며, 다른 보유자들은 2차 시장에서 토큰을 전환하도록 권장된다. RWA.xyz에 따르면, USDM은 2024년 3월 1억 5500만 달러의 최고 시가총액에 도달했지만 이후 5000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으며, 약 1만 820명의 USDM 보유자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인수는 앵커리지가 2023년 페이팔 USD(PYUSD)를 보유한 기관에 수익률을 제공하는 스테이블코인 보상 프로그램을 출시한 데 이어 나온 것이다. 마운틴 프로토콜을 산하에 둔 앵커리지는 빠르게 진화하는 스테이블코인 공간에서 자신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 영토인 북마리아나 제도의 작은 섬 티니안(Tinian)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이는 영토 상원이 아놀드 팔라시오스(Arnold Palacios) 주지사의 이전 거부권을 무효화하기로 투표한 후이다. 5월 9일 상원은 티니안 정부가 인터넷 카지노에 라이선스를 발행하고 달러 지원 "티니안 스테이블 토큰"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추진하는 데 7대 1로 찬성 투표했다.

법안은 이제 20명으로 구성된 하원으로 이동하며, 여기서 주지사의 거부권을 무효화하고 법으로 제정되려면 3분의 2 과반수가 필요하다. 한편 스테이블코인 규제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이 있었다. GENIUS 법과 STABLE 법 같은 입법 노력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확장되는 암호화폐 이니셔티브와 연관된 정치적 긴장 때문에 의회에서 교착상태에 빠져 있다.

암호화폐 규제 발전에 대한 초당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충돌이 나타났다. 빌 해거티(Bill Hagerty) 상원의원(공화당-테네시주)이 주도한 스테이블코인 법안은 3월 5명의 민주당원의 지지를 받아 상원 은행위원회를 통과했다. 하지만 정치적 분열이 심화되는 가운데 추진력이 멈춘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의 우려는 지난주 척 슈머(Chuck Schumer) 상원 다수당 대표가 동료들에게 현재 형태의 법안에 대해 약속하지 말라고 촉구한 비공개 당원모임에서 더욱 강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