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 네트워크와 아메리콥 인베스트먼트가 미국 주차산업의 블록체인 전환을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카스퍼 네트워크 기반의 블록체인 솔루션으로 주차산업에 투명성과 신뢰성, 감사 가능성을 제공하고 향후 토큰화된 소유권까지 구현할 계획이다.
미국 주차산업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1440억 달러(약 204조 4,8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이 중 독립 주차장과 주차시설이 연간 110억 달러(약 15조 6,200억 원)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차장 소유주와 운영자, 제3자 수익 채널, 세무당국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신뢰를 바탕으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메리콥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카스퍼 네트워크를 활용해 데이터 신뢰성 확보, 결제 처리 시간 단축, 실시간 감사, 채권 팩토링, 수익 창출 주차자산의 토큰화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메리콥은 주차 기술 솔루션과 블록체인 기술 통합 관련 52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5개의 특허가 출원 중이다.
아메리콥 인베스트먼트의 조던 사이먼스 CEO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주차 거래 시스템을 간소화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다"며 "카스퍼 네트워크는 주차산업과 같은 실제 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유일한 프로토콜"이라고 말했다.
이번 솔루션은 2025년 하반기 미국 주요 도시의 도심과 공항 주차시설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2026년에는 더 많은 주요 시장으로 확대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