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기반의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업체 비트코인 스위스(Bitcoin Suisse)가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 금융서비스 규제당국(FSRA)으로부터 조건부 승인(In-Principle Approval, IPA)을 획득했다. 유럽연합(EU) 이외 지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는 신호탄이다.
비트코인 스위스는 현지 자회사 BTCS(중동법인)를 통해 이번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고 5월 21일 공식 발표했다. 이 승인은 향후 해당 법인이 완전한 금융 서비스 라이선스를 받기 위한 사전 단계로, 디지털 자산 거래, 암호화폐 관련 증권 및 파생상품 서비스, 보관 솔루션 등 다양한 규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전망이다.
BTCS(중동법인)의 글로벌 확장 책임자이자 총괄임원인 세이다 마이첸(Ceyda Majcen)은 “이번 결정은 우리가 투명성, 보안성, 규제 준수 측면에서 최고 기준을 유지하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라고 강조했다.
최근 중동 지역은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와 정부 주도 인프라 지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기업들의 거점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비트코인 스위스 또한 아부다비 진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고, 유럽 중심의 기존 사업 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