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공동창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연구원 토니 바르슈테터(Toni Wahrstätter)와 함께 네트워크상 거래에 대한 새로운 가스 한도를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EIP-7983을 제안했다.
7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 제안은 거래당 1,677만 7,216(2^24) 가스 한도를 도입한다. 현재 이더리움은 약 3,600만의 블록당 가스 한도를 설정하고 있으며, 거래당 한도는 없다.
일요일 발표된 제안에 따르면, 거래 가스 한도는 특정 서비스 거부(DoS) 공격에 대한 네트워크의 복원력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더 예측 가능한 거래 처리 비용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안서는 "제안된 1,677만 7,216 가스(2^24) 상한선은 복잡한 거래를 허용하면서 예측 가능한 실행 경계를 유지하는 사이의 균형을 제공한다"며 "이 값은 계약 배포와 고급 디파이 상호작용을 포함한 대부분의 현재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하면서 일관된 성능 특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거래당 가스 한도 없이 네트워크를 두는 것은 비효율적인 부하 분산, 이차 공격에 대한 취약성, zkVM 호환성과 병렬 실행에 대한 도전 같은 위험을 가져올 수 있다.
EIP-7983은 제안된 1,677만 상한선이 채굴자나 검증자가 설정한 블록 가스 한도와 관계없이 보편적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안에 따르면 이 한도를 초과하는 거래는 거부될 것이다.
제안된 변경사항은 하위 호환성이 없지만 현재 거래들이 대부분 제안된 한도보다 상당히 낮기 때문에 소수의 사용자와 디앱에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