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원의원들이 이번 주 초 일상적인 투표가 혼란스러워진 후 획기적인 암호화폐 법안 추진을 다시 궤도에 올려놓았다.
16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미국 하원은 수요일 215대 211로 투표하여 스테이블코인을 위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이번 주말 전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책상에 올라갈 수 있는 미국 스테이블코인을 위한 국가 혁신 안내 및 설립법(지니어스 법안)에 대한 나중 투표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정했다.
미국 하원은 수요일 215대 211로 투표하여 스테이블코인을 위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이번 주말 전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책상에 올라갈 수 있는 미국 스테이블코인을 위한 국가 혁신 안내 및 설립법(지니어스 법안)에 대한 나중 투표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정했다.
의원들은 또한 암호화폐 전체에 대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어떻게 규제할지 지정하는 것을 통해 부분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 디지털자산시장명확화법(줄여서 클래리티)을 진행하기로 투표했다. 그들은 또한 연방준비제도가 개인에게 직접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발행하는 것을 차단하는 법안에 대해 나중에 투표하기로 합의했다. CBDC는 한 나라의 중앙은행이 직접 발행하고 규제하는 명목화폐의 디지털 형태다.
어떤 민주당원도 법안들을 앞으로 진행하는 데 찬성 투표를 하지 않았다.
화요일 하원의원들은 이번 주 예정된 3개 법안에 대한 투표 진행에 대해 196대 223으로 반대 투표를 했다. 공화당원들은 3개 법안 모두를 하원에서 통과시키겠다는 사명으로 이번 주를 "암호화폐 주간"이라고 불렀다.
더 힐(The Hill)의 보도에 따르면 마조리 테일러 그린(Marjorie Taylor Greene), 칩 로이(Chip Roy), 마이클 클라우드(Michael Cloud), 안나 파울리나 루나(Anna Paulina Luna) 하원의원을 포함한 여러 공화당원들이 반대 투표를 한 후 투표가 무너졌다. 그린은 지니어스 법안의 CBDC 처리에 대해 우려한다고 말했다. 노력을 이끄는 의원들이 지니어스 법안이 연방준비제도의 CBDC 발행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명확히 했기 때문이다.
연방준비제도는 CBDC 발행 가능성을 탐색해왔으며 2022년 CBDC의 장단점을 검토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지만, 중앙은행 관계자들은 과거에 이 아이디어에 찬물을 끼얹었다.
화요일 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핵심 의원들이 법안에 찬성 투표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하원 자유 코커스(House Freedom Caucus)를 이끄는 메릴랜드주 앤디 해리스(Andy Harris) 하원의원은 투표 중 X에 코커스가 찬성 투표를 할 것이며 나중에 만나 클래리티에 CBDC 조항을 추가하기로 합의했다고 게시했다.
해리스는 "이는 미국인들이 재정적 프라이버시에 대한 정부의 과도한 개입으로부터 보호받도록 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펀치볼 뉴스(Punchbowl News)는 그린 하원의원이 원래 법안들을 진행하는 데 반대 투표를 했지만 나중에 찬성으로 투표를 바꿨다고 보도했다.
하루 일찍 그린은 다시 CBDC 금지에 대한 우려를 표시하며 찬성 투표를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린은 수요일 투표를 앞두고 X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금지를 보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법률을 통해서다. 지니어스 법안은 CBDC를 금지하지 않으며 사람들의 관리권을 유지하지 않는다"고 게시했다.
수요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하원 민주당원들은 의원들에게 클래리티에 반대 투표를 하도록 촉구했다.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의 최고 민주당원 맥신 워터스(Maxine Waters)는 클래리티와 지니어스를 "가장 위험한 두 법안"이라고 불렀다.
그는 "명확히 하자면, 이 법안들은 트럼프가 전면적인 암호화폐 사기를 계속할 수 있도록 포장지에 싸인 초대장"이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의원들은 법안들에 대해 투표를 할 것이다. 클래리티와 반CBDC 법안 모두 법이 되기 전에 상원을 통과해야 한다. 지니어스는 이미 상원을 통과했으므로 트럼프의 책상으로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