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NEW

중요한건, 시장을 읽어내는 '맥락'입니다

Logo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사이버펑크 거장 닐 스티븐슨의 라미나1, 리니아와 맞손…이더리움 생태계로 확장

프로필
민태윤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1

라미나1이 이더리움 레이어2 리니아와 협력해 창작자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조셉 루빈 등 주요 인사와 VC도 투자에 참여했다.

 사이버펑크 거장 닐 스티븐슨의 라미나1, 리니아와 맞손…이더리움 생태계로 확장 / TokenPost.ai

사이버펑크 거장 닐 스티븐슨의 라미나1, 리니아와 맞손…이더리움 생태계로 확장 / TokenPost.ai

과학소설 ‘사이버펑크’ 장르의 거장 닐 스티븐슨이 설립한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라미나1(Lamina1)이 이더리움(ETH)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 리니아(Linea)와 협력하며, 창작자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

이번 협업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하면서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라미나1 측은 “디지털 스토리텔링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려 한다”며 창작자 중심의 생태계 구축이라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거래 구조에도 주목할 만한 투자자가 참여했다. 이더리움 공동 창립자이자 컨센시스(Consensys) 최고경영자인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직접 투자에 나섰으며, 벤처캐피털 시스템릭 벤처스(Systemic Ventures) 역시 자금을 집행했다. 루빈은 “닐 스티븐슨은 사이버펑크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라며 “라미나1은 이제 온체인 콘텐츠 창작 혁명의 최전선에 서 있다”고 밝혔다.

라미나1은 지난 2022년 정식 출시된 이후, 예술가·작가·개발자들이 자신의 창작물을 직접 관리하고 팬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15만 개 이상 활성 지갑 주소가 생성되며, 초기 사용자 기반 역시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라미나1 콘텐츠는 리니아 네트워크를 통해 이더리움 사용자층과 연계되며, IP 기반 미디어 산업에서 창작자 주도형 플랫폼의 새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가즈아리가또

01:14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가즈아리가또

2025.09.24 01:14:04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