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HSBC, 블록체인 분석기업 엘립틱에 전략 투자...디지털자산 본격 진출 신호탄

프로필
민태윤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HSBC가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엘립틱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면서 디지털 자산 생태계로의 본격 진출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중요은행(G-SIB) 중 네 번째 사례다.

 HSBC, 블록체인 분석기업 엘립틱에 전략 투자...디지털자산 본격 진출 신호탄 / TokenPost.ai

HSBC, 블록체인 분석기업 엘립틱에 전략 투자...디지털자산 본격 진출 신호탄 / TokenPost.ai

영국계 대형은행 HSBC가 블록체인 분석 기업 엘립틱(Elliptic)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는 JPMorgan, 산탄데르, 웰스파고에 이은 네 번째 글로벌시스템적중요은행(G-SIB)의 투자라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HSBC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전략에 있어 중대한 전환점으로 해석된다.

비트코인(BTC) 등 암호화폐에 대해 비교적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온 HSBC는, 그간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화 인프라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면서도 암호화폐 자체에 대해서는 한발 물러선 모습을 보여왔다. 그러나 최근 홍콩에서 스테이블코인 발행자 등록 신청을 했다는 소문이 돌면서, 이 같은 투자 행보가 단순한 기술적 관심을 넘어서 디지털 자산 생태계 전반으로의 본격 진출을 의미한다는 분석이 힘을 얻고 있다.

HSBC의 기업 금융혁신 총괄 리처드 메이(Richard May)는 “디지털 자산과 통화가 빠르게 진화하는 상황에서 자금세탁 등 금융 범죄 위험을 줄이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엘립틱의 솔루션이 투명성 확보와 컴플라이언스 대응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엘립틱은 블록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금 흐름을 추적하고, AML(자금세탁방지), KYC(고객확인) 등 금융 규제 기준을 충족하는 도구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이미 글로벌 대형 은행들과 정부기관, 암호화폐 거래소 다수가 엘립틱의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HSBC의 참여로 신뢰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 투자 외에도 HSBC는 최근 토큰화 예치금을 네 개국에서 운영하며 기관 대상 디지털금융 인프라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은행권 전반에 걸쳐 블록체인 기반 금융 인프라 채택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HSBC의 움직임은 글로벌 금융질서를 선도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