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6일 금요일, 서울에서 열린 KBW 피클볼 토너먼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블록체인 빌더, 투자자, 파운더 등 100여 명 이상이 함께한 가운데, 스포츠와 웹3 생태계를 잇는 특별한 자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KBW 기간 중 열린 이번 피클볼 토너먼트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프로젝트 간 협업과 커뮤니티 네트워킹을 촉진하는 장으로 주목받았다. 참가자들은 치열하면서도 즐거운 경기를 펼치며, 스포츠를 매개로 한 자연스러운 교류의 장을 만들어냈다.
특히 이번 대회는 IOTA, ZetaChain, Superwalk, SQD, Wormhole, TokenPost를 비롯한 다수의 웹3 프로젝트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져, 블록체인 업계의 새로운 문화 실험으로 평가받았다. 참가자들은 “코트 위에서의 협력과 경쟁이 오히려 프로젝트 협업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주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주최 측 관계자는 “KBW는 기술과 자본이 모이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축제이기도 하다”며, “피클볼 토너먼트를 통해 빌더와 투자자가 한 코트에서 땀 흘리며 교류한 경험이 앞으로의 협력 관계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KBW 피클볼 토너먼트의 성과를 기반으로, 주최 측은 Token2049, ETHDenver, EDCON등 앞으로 있을 다양한 글로벌 이벤트에서 피클볼 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KBW 피클볼 토너먼트는 기술 중심의 컨퍼런스에 새로운 차원의 활기를 불어넣으며,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가 사람과 문화 중심의 연결 위에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