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포블, 국내 거래소 최초 ‘AI 얼굴인증·신분증 위조 판별’ 통합 도입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1

- 국내 최초 AI 보안 솔루션 2종 결합한 통합 신원확인 시스템 구축

- 가입 단계부터 정밀화된 본인 확인 절차 적용… 고도화된 금융범죄 대응 체계 마련

 포블, 국내 거래소 최초 ‘AI 얼굴인증·신분증 위조 판별’ 통합 도입

디지털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안면인식 기술과 신분증 위조 판별 솔루션을 결합한 차세대 신원확인 시스템을 정식 상용화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도입은 최근 날로 교묘해지는 명의 도용 및 각종 금융 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강력한 조치다. 이로써 포블은 기존의 단순 신분증 확인 절차를 넘어선 ‘AI 기반 다층 보안 체계’를 구축, 회원 가입 단계부터 보안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게 됐다.

포블이 새롭게 도입한 통합 솔루션은 ‘AI 안면인식’과 ‘위조 판별’이라는 두 가지 핵심 기술이 유기적으로 작동한다. 먼저 AI 안면인식 기술은 사용자의 얼굴 특징점을 정밀하게 추출해 신분증 사진과 실시간으로 대조한다. 특히 ‘라이브니스(Liveness)’ 감지 기능을 탑재해 실제 사람이 아닌 위조된 영상, 사진, 정교한 마스크 등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인증 시도를 초 단위로 식별해 사칭 접근을 원천 봉쇄한다.

동시에 가동되는 ‘AI 신분증 위조 판별 솔루션’은 신분증의 진위 여부를 판독한다. 인쇄된 신분증이나 모니터 화면을 재촬영한 이미지는 물론 사진을 덧붙이거나 특수 제작된 플라스틱 위조 신분증 등 다양한 형태의 위조 흔적을 탐지해 낸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AI 얼굴인증 및 신분증 위조 판별 솔루션 도입은 고도화되는 금융 사기 위협 속에서 이용자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적이고 당연한 선택”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적 혁신을 통해 이용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비대면 금융 범죄는 타인의 유출된 개인정보를 악용하거나 고해상도 재촬영 이미지로 본인 인증을 시도하는 등 그 수법이 매우 정교해지고 있다. 포블의 이번 통합 솔루션은 이러한 ‘디지털 위조’의 미세한 흔적까지 포착해 가입 단계부터 원천 차단함으로써 명의 도용에 의한 비대면 계정 개설 및 보이스피싱 연계 범죄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하는 결정적인 방어막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낙뢰도

11:18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