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자정 뉴스브리핑] 블랙록, 비트코인 보유량 62만개 돌파 外

작성자 이미지
강수빈 기자
0
0

블랙록이 현물 ETF를 통해 보유한 비트코인이 62만 개를 넘어섰으며, 15일 연속 자금이 유입된 것도 장기적 호재라는 분석이 나왔다.

블랙록, 비트코인 보유량 62만개 돌파 / Tokenpost

블랙록 보유 BTC 62만개 돌파

룩온체인에 따르면, 블랙록이 자사의 비트코인 현물 ETF IBIT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BTC가 62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현지시간) 블랙록은 5,613 BTC(약 5억 2,950만 달러)를 추가 매수했으며, 현재 약 620,252 BTC(약 585억 1,500만 달러)를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록은 지난 4월 21일 이후 총 47,605 BTC(약 44.4억 달러)를 매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분석 "블랙록 BTC ETF, 15일 연속 순유입...장기적 호재"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 IBIT에 15일 연속 자금이 순유입된 것은 장기적인 호재로 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블룸버그 수석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IBIT에는 전날 5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순유입됐으며, 올해 ETF 자금 순유입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다. 금값 고공행진에 힘입어 상당한 순유입을 기록한 GLD를 앞서는 수준이다. 다만 IBIT 가격은 GLD가 23% 상승할 때 4.03% 상승에 그쳤다. 이같은 시나리오에서 IBIT에 현금이 계속 유입되는 것은 장기적으로 좋은 신호이며, 3~5년 내 비트코인 ETF의 운용자산이 금의 3배가 될 것이라는 우리의 전망에도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고 진단했다.

외신 "버크셔해서웨이, 현금으로 BTC 매입 시 유통량 18% 인수 가능"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버크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연말까지 사임 의사를 밝힌 가운데, 리더십 교체로 버크셔해서웨이가 BTC 매입에 나설 경우 유통량의 약 18%를 인수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해 4분기 기준 현금과 미국 국채로 약 3,470억 달러를 확보하고 있다고 보고한 바 있다. 만약 버크셔해서웨이가 95,000 달러의 평균 매수 단가에 BTC를 매수한다면 약 352만 BTC를 확보할 수 있다. 이는 현재 BTC 유통량의 17.88%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500: -0.97%

나스닥: -1.19%

다우: -0.73%

분석 "BTC, 상승 모멘텀 둔화...새 트리거 기다려야"

비트코인이 현물 ETF 자금 순유입과 기관 현물 매수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였지만 모멘텀이 둔화되고 있다고 암호화폐 시장 분석업체 10x리서치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분석했다. 보고서는 "최근 상승에도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은 줄어들고 있으며, 선물 시장 펀딩 비율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옵션 시장 스큐에선 일부 상승 여지를 시사하지만, 연준의 중립적 기조와 관세 관련 불확실성 등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이 누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쿠코인, KYC 의무 도입 후 BTC 보유량 77.6% 감소"

온체인 애널리스트 '온체인 스쿨'이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인용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은 2023년 6월 KYC(고객 신원 인증) 의무 도입 후 BTC 보유량이 약 77.6% 감소했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기간 쿠코인의 BTC 보유량은 18,300 BTC에서 4,100 BTC로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美 국세청, 암호화폐 부문 수장에 '트리시 터너' 임명

블룸버그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미국 국세청(IRS)이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 20년 경력의 세무 공무원 트리시 터너(Trish Turner)를 암호화폐 부문 수장에 임명됐다"고 보도했다.

美 퀀트 투자사 타워리서치, 암호화폐 투자 확대

미국 퀀트 투자 업체 타워리서치캐피털이 암호화폐 투자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내부 퀀트 트레이딩 그룹 라임스톤 트레이딩은 암호화폐 트레이딩 부문에 대한 자본 할당을 늘리고, 마켓 메이킹 관련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알려졌다.

콘플럭스, 7,600만 CFX 소각 예고

콘플럭스(CFX)가 공식 X를 통해 커뮤니티의 거버넌스 승인에 따라 7,600만 CFX(약 540만 달러)를 소각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또한 500만 CFX를 스테이킹해 연 수익률을 낮출 예정이다.

씨티은행, 스위스 SDX와 파트너십...비상장 주식 토큰화 플랫폼 출시

씨티은행이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 SIX의 디지털 자산 자회사 SDX와 파트너십을 체결, 협업을 통해 3분기 IPO 전 비상장 주식의 토큰화 자산 거래를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셀시우스 전 CEO, 美 검찰 징역 20년 구형에 이의제기

셀시우스(CEL) 전 최고경영자 알렉스 마신스키의 변호인단이 미국 검찰 측의 징역 20년 구형에 이의를 제기하며 최대 365일 징역형을 요청했다. 선고 공판은 5월 8일(현지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자오창펑 "BTC, 이번 사이클 $50만~$100만 가능"

바이낸스 전 CEO 자오창펑은 “비트코인은 이번 사이클에 50만~100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으며, 시장 시총은 5조 달러를 넘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분석 "BTC, 알트시즌 도래 전 마지막 폭등 가능성"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렉트캐피털은 "BTC 도미넌스가 64%까지 하락한 뒤 반등하면 71%까지 재상승할 수 있으며, 이후 알트시즌이 도래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와이즈 CIO "美 의회 입법 없이 이번 여름 쉽지 않을 것"

비트와이즈 CIO 매트 호건은 "미국 의회의 암호화폐 규제안이 실패할 경우 시장은 어려운 여름을 겪을 수 있다"고 말했다.

테더, 자체 RWA 플랫폼 하드론에 체이널리시스 컴플라이언스 툴 도입

테더(Tether)는 자체 실물자산 토큰화(RWA) 플랫폼 하드론(Hadron)에 체이널리시스의 규제 컴플라이언스 툴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ETH 기반 질리카, 임시 CEO에 기존 CFO 임명

질리카(ZIL)는 알렉산더 잔드(Alexander Zahnd) CFO를 임시 CEO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는 질리카 2.0 마이그레이션 대응의 일환이다.

분석 "자오창펑, 복수 국가에 암호화폐 준비금 조언...BNB 포함 가능성 배재 못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전 CEO가 복수 국가에 암호화폐 준비금 관련 조언을 하고 있으며, 준비금에 BNB 포함 가능성도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포춘 "트럼프 밈코인 개발사, 수수료로만 $3.2억 수익 중"

포춘크립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TRUMP 밈코인 개발사는 수수료 수익으로 3.2억 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BTC $9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3,999.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