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오후 뉴스브리핑] 코인베이스 임원 "14년 휴면 고래 BTC 이체, 해킹 가능성" 外

프로필
강수빈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1

코인베이스 임원이 14년간 휴면 상태였던 비트코인 지갑의 이례적인 이동에 대해 해킹 가능성을 제기했다. BCH 트랜잭션과 연계된 점은 의도적인 키 테스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베이스 임원

코인베이스 임원 "14년 휴면 고래 BTC 이체, 해킹 가능성" / Tokenpost

코인베이스 임원 "14년 휴면 고래 BTC 이체, 해킹 가능성"

전날 14년 휴면 고래가 1만 BTC를 8차례에 걸쳐 이체한 것과 관련해 해킹 가능성이 제기됐다. 코인베이스 제품 전략 및 비즈니스 운영 부문 이사인 코너 그로건(Conor Grogan)은 X를 통해 "약 14시간 전 비트코인캐시(BCH) 네트워크에서 단발성 테스트 트랜잭션이 발생했고, 이후 BTC 이체가 시작됐다. BCH는 고래 모니터링 서비스에서 크게 주목받지 않는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해당 트랜잭션은 모니터링을 피해 개인 키를 테스트하려는 시도였을 수 있다. 이는 극단적인 추정에 불과하지만, 전반적으로 이번 이동은 이례적이다. BCH 활동과 수동적인 BTC 이체 방식으로 볼 때, 거래소 지갑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익명 고래, $1.67억 BTC 바이낸스 입금

한 익명 고래가 바이낸스에 1,550 BTC(1.67억 달러)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일반적으로 거래소 입금은 물량 매도 목적으로, 출금은 보유 목적으로 해석된다. 단, 거래소 입금이 반드시 물량 매도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ETH 청산 규모: $5768만, 청산 비율: 롱 83.33%

BTC 청산 규모: $4974만, 청산 비율: 롱 89.96%

SOL 청산 규모: $1186만, 청산 비율: 롱 84.06%

고래들, 1년간 $500억 BTC 매도...기관이 흡수

지난 1년 동안 고래들이 50만 이상 BTC(50억 달러 상당)를 매도했다고 언폴디드가 10x리서치를 인용해 전했다. 반면 현물 ETF와 기관 투자자들은 같은 기간 동안 90만 BTC를 매수하며 매도 압력을 흡수했다. 이들 기관은 현재 480만 BTC를 보유하고 있다.

익명 고래, $6111만 BTC 바이낸스 출금

익명 고래가 바이낸스에서 567.3 BTC(6,111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앰버CN이 전했다. 그는 "전날 8만 BTC를 보유한 지갑이 움직이며 시장에 불안감이 확산됐고, 가격은 하락세를 보였다. 이 가운데 해당 고래가 가격 하락을 매수 기회로 활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재무 전략, 수명 짧다"

비트코인을 활용한 기업 재무 전략이 기대만큼 오래 가지 못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래스노드 수석 애널리스트 제임스 체크는 "비트코인 재무 전략의 수명은 대부분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짧으며, 신규 진입 기업들에게는 이미 끝난 이야기일 수 있다. 단순히 경쟁의 문제가 아니라, 비트코인을 장기적으로 축적하려는 기업의 제품이나 전략이 얼마나 지속 가능하냐는 점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 BTC 채굴업체 고마이닝(GoMining)의 매니징 디렉터 파쿨 미아(Fakhul Miah)는 "현재 우려되는 점은 적절한 안전장치나 리스크 관리 없이 비트코인 은행을 만들려고 시도하는 기업들이다. 이런 소규모 기업들이 무너지면 비트코인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웨덴 법무부 장관, 암호화폐 포함 범죄 수익 몰수 강화 촉구

군나르 스트룀메르 스웨덴 법무부 장관이 경찰, 세무국, 집행기관에 암호화폐를 포함한 범죄 수익 몰수를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그는 지난해 11월 도입된 자산 몰수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국에 요청하며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고수익 자산에 집중해야 한다. 이제는 압박 수위를 높여야 할 때"라고 말했다.

전체 BTC의 30% 이상, 5년 넘게 휴면 상태

전체 비트코인의 30.4%가 여전히 5년 넘게 비활성 상태로 남아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24...전일比 1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1포인트 오른 24를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7...탐욕 유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보다 6포인트 하락한 67을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유지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트럼프, 감세안 'BBB' 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감세안인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BBB)에 서명했다고 CBS뉴스가 전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위당당

15:39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