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암호화폐 규제 강화 논의
일본이 결제 서비스법에서 투자 중심의 금융상품 거래소법으로 시장 감독을 전환해 더욱 강력한 암호화폐 규제를 논의했다고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일본 금융서비스청은 7월 31일 암호화폐 실무그룹 첫 번째 회의를 소집해 암호화폐를 단순한 결제 도구가 아닌 투자 상품으로 보다 포괄적으로 취급하기 위해 재분류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펀더멘털 글로벌, FG 넥서스로 사명 변경...$2억 ETH 투자 추진
나스닥 상장 투자사 펀더멘털 글로벌(티커 FGF)이 FG넥서스(FG Nexus)로 사명을 변경, 암호화폐 사업 추진을 위해 2억 달러 자금을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모금은 사모 발행을 통해 이뤄졌다. 사명 변경 이후에는 이더리움을 주요 투자 자산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미 나스닥 상장사 로빈 에너지, BTC 투자 시작
미국 나스닥 상장사이자 에너지 운송 서비스 업체인 로빈 에너지(Robin Energy)가 이사회 만장일치로 BTC 전략 투자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빈 에너지는 초기 투자에 500만 달러를 할당할 계획이다.
엠퍼리 디지털, 303 BTC 추매
나스닥 상장사 엠퍼리 디지털(티커 EMPD·구 볼콘)이 303 BTC를 추가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엠퍼리 디지털은 총 3803 BTC를 보유 중이다.
스테이블코인 특화 레이어1 스테이블, $2800만 투자 유치
스테이블코인 특화 레이어1 블록체인 스테이블(Stable)이 비트파이넥스, 핵VC 주도 시드 라운드에서 28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테더 $1270억 미국채 보유
테더가 2분기 49억 달러 순이익이 발생했으며 1270억 달러 미국채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자, 스테이블코인 결제 확장...USDG·PYUSD·EURC 지원
글로벌 결제 대기업 비자가 팍소스의 달러 스테이블코인 USDG와 PYUSD, 서클의 유로 스테이블코인 EURC 결제를 지원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X를 통해 전했다.
독일 자산운용사 DWS, 유로 스테이블코인 EURAU 출시
독일 최대 상업은행 도이체방크 자회사 DWS와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플로우, 갤럭시 등이 함께 한 합작사 올유니티(AllUnity)가 유로 스테이블코인 EURAU를 출시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알트코인 시장 활성화...선물 시장 거래 비중 확대
비트코인이 12만 달러에 도달한 뒤 알트코인 시장도 활성화되고 있다고 크립토퀀트가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보안회사 나오리스, 블록체인 암호화 알고리즘 해독자에 포상금 지급
사이버 보안 회사 나오리스(Naoris)가 주요 블록체인의 암호화 알고리즘을 해독하는 사람에게 포상금 12만 달러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서클, 하이퍼리퀴드에 네이티브 USDC 입출금 지원
USDC 발행사 서클이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소 하이퍼리퀴드(HYPE)에 네이티브 USDC 직접 입출금을 지원한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그레이스케일, IP 신탁 상품 출시
미국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스토리프로토콜(IP) 익스포저(노출)를 제공하는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클리어풀, 핀테크 기업 스테이블코인 자금조달 지원
디파이 대출업체 클리어풀(Clearpool)이 핀테크 기업의 단기 스테이블코인 자금조달 지원을 위해 페이파이(PayFi) 신용 풀을 출시했다.
SOS리미티드 $750만 유상 증자 계획...암호화폐 보안 사업 추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된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SOS리미티드(SOS Limited)가 750만 달러 규모 유상 증자를 발표했다.
美 항소법원, 전 오픈씨 임원 '내부 거래' 유죄 판결 뒤집어
미국 항소법윈이 내부거래 혐의의 전 오픈씨 프로덕트 책임자 나다니엘 채스테인에 대한 유죄 판결을 뒤집었다고 로이터가 전했다.
신규 익명 주소, 바이낸스서 $420만 암호화폐 출금... LINK·BONK 등
신규 익명 주소(0x1e29로 시작)가 바이낸스에서 42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출금했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일본 패션업체 아납, 17 BTC 추매
일본 패션 기업인 아납(ANAP)이 공시를 통해 16.98 BTC를 추가 매입했다고 밝혔다.
BTC 새우·고래 투자자 모두 증가세
1000 BTC 이상을 보유한 고래 주소 수가 지난 7일 동안 1392개에서 1417개로 증가했다고 코인데스크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마이클 세일러 "스트래티지 어닝콜, 중요한 행사 될 것"
스트래티지(MSTR)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가 "8월 1일 6시(한국시간)부터 진행되는 스트래티지 어닝콜(실적 발표)은 스트래티지 사상 가장 중요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X를 통해 전했다.
번스타인 "암호화폐 강세장 아직 초기...로빈후드·코인베이스 수혜 입을 것"
암호화폐 강세장이 아직 초기 단계이며, 로빈후드와 코인베이스 등 거래소들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번스타인이 분석했다.
XRP 고래들, 일 평균 $2800만 물량 처분 중...$3 이탈 가능성
XRP 고래 주소들이 지난 90일 동안 하루 평균 2800만 달러 상당 물량을 처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비인크립토가 전했다.
분석 "ETH 가격 상승에도 수익 상태 투자자 적어...추가 상승 여지"
ETH 가격이 지난해 고점 부근까지 회복했지만, 수익 중인 투자자 비중은 낮은 수준이라고 글래스노드가 분석했다.
바이낸스 RUNE 입출금 일시 중단
바이낸스가 토르체인(RUNE)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진행에 따라 8월 1일 2시 입출금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에테나 TVL $80억 돌파
USDe 발행사 에테나(ENA)의 총 락업 예치금(TVL)이 지난 30일 동안 50% 증가, 80억 달러를 넘어섰다.
트럼프, 또 파월 압박... "미국에 수조 달러 손해 입혀"
트럼프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강하게 비난하며 "미국에 수조 달러의 손해를 줬다"고 주장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S&P500: +0.82%
나스닥: +1.55%
다우: +0.17%
美 6월 근원 PCE 전월比 0.3%↑...예상치 부합
미국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3% 상승했다. 전문가 예상치와 부합한다.
칼시 유저 29% "美 연준 올해 금리 인하 없다"
칼시(Kalshi) 트레이더들이 올해 연준의 금리 인하 없을 가능성을 29%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