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고래, 나흘간 $6.7억 ETH 매집
기관 또는 기업으로 추정되는 익명의 고래가 지난 4일 동안 6개의 신규 주소를 통해 총 171,015 ETH를 매집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6.7억 달러 상당이다. 이 고래는 지난 1시간 동안에만 23,424 ETH(9165만 달러)를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ETH 현물 ETF 3086억원 순유입...3거래일 연속
파사이드 인베스터에 따르면 7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 2억 2230만 달러(3085억원)가 순유입됐다. 3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ETHA에 1억 350만 달러, 피델리티 FETH에 3180만 달러, 비트와이즈 ETHW에 248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에 346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이날 순유출을 기록한 ETF는 없었다.
BTC 현물 ETF, 3850억원 순유입....2거래일 연속
파사이드에 따르면, 8월 7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2억 7740만 달러(약 3850억원)가 순유입됐다. 2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IBIT에 1억 5660만 달러, 피델리티 FBTC에 4340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에 1720만 달러, 반에크 HODL에 2150만 달러, 프랭클린템플턴 EZBC에 34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GBTC에 185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BTC에 172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반면 아크인베스트 ARKB에서는 40만 달러 순유출이 나타났다.
바이낸스, 커스터디 제공업체로 스페인 대형은행 BBVA 선정
바이낸스가 스페인 대형 은행 BBVA를 커스터디 제공업체로 선정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바이낸스는 사용자 자금을 미국채 형태로 BBVA에 보관할 수 있게 됐다. 당초 바이낸스는 고객들이 바이낸스나 산하 커스터디 플랫폼 세푸에만 자산을 보관(커스터디)하도록 했으나, 지난해 초부터 일부 대형 고객들이 스위스 시그넘뱅크, 플로우뱅크 등에도 자산을 보관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시작했다. 바이낸스와 BBVA 측은 이와 관련 논평을 거부했다.
엣지X 프로토콜 수익, 이더리움 추월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엣지X(edgeX)의 24시간 프로토콜 수익이 58만달러를 기록, 암호화폐 시장 TOP 12위에 진입했다. 이더리움, 베이스 등 메이저 레이어1 체인뿐 아니라 유니스왑, 아베 등 주요 디파이 프로토콜도 제쳤다. 엣지X는 "우리는 하이퍼리퀴드에 이어 2번째로 큰 무기한선물 DEX로 자리잡았다. 또한 거래, 유동성에 특화된 차세대 EVM 금융 체인을 구축 중이며 올 4분기 퍼블릭 테스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핵심 제품으로는 CEX 수준의 모바일 앱, 씨파이와 디파이 유동성을 잇는 온체인 자산관리 금고, 엣지X 체인 등이 있다. 현재 엣지X는 초당 20만건 이상 주문을 처리하며 매칭 지연은 10 밀리초 이하다. 1억달러 이상 오더뎁스, 낮은 슬리피지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거래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애니모카·SC·HKT, 홍콩서 스테이블코인 합작사 라이선스 신청
애니모카 브랜드가 스탠다드차타드 홍콩(SCBHK), 현지 대형 통신사 HKT와 함께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합작사 앵커포인트 파이낸셜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3사는 홍콩 금융관리국(HKMA)에 사업자 라이선스를 신청했다고 덧붙였다.
우크라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합법화 찬성”
우크라이나 중앙은행(NBU) 총재 안드리 피시니(Andriy Pyshnyy)가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합법화는 지지하지만, 이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반대한다“고 말했다고 크립토뉴스가 전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합법화하더라도 중앙은행 통화 정책의 효과를 저해해서는 안 된다. 아울러 우리는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개발 모델을 시험하고 있으며, 파일럿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재단 “‘푸사카’ 업그레이드 지연 가능성”
이더리움(ETH) 재단 공동 운영 이사 토마스 카예탄 스탄차크(Tomasz Kajetan Stańczak)가 X를 통해 “오는 2026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글램스테르담(Glamsterdam) 업그레이드에만 관심이 집중돼 있는데, 올 하반기로 계획돼 있던 ‘푸사카(Fusaka)’ 업그레이드가 자칫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주 말했듯 이더리움의 로드맵과 비전이 정해진 일정대로 이행되지 않는 것은 큰 문제다. 현재 여러 엔지니어들이 일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펌프닷펀, 생태계 프로젝트 지원 재단 출범
솔라나 기반 밈코인 발행 플랫폼 펌프닷펀(PUMP)이 생태계 프로젝트에 유동성을 지원하는 글래스 풀 재단(Glass Full Foundation·GFF)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GFF는 이미 일부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시작했으며 이를 더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매체는 “단, 펌프닷펀은 GFF 지원금을 어떻게 마련했으며, 어떤 기준으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지는 설명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알파, BSU 추가
바이낸스 알파가 BSU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알파 코인은 추후 바이낸스 현물, 무기한 선물에도 상장될 수 있지만 100% 보장되는 건 아니다.
스마터웹컴퍼니, 50 BTC 추매…총 보유량 2100개
영국 소재 웹 개발사 스마터 웹 컴퍼니(SWC)가 50 BTC를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총 보유량은 2,100 BTC로 늘었다.
윅스, 8/8 밈코인 MMON 상장
이더리움 기반 밈코인 멀티버스 몽키(MMON)가 8일 19시(한국시간) 글로벌 거래소 윅스(Weex)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빗썸, 오늘 TREE 상장
빗썸이 오늘 18시 트리하우스(TREE)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비트 K 상장
바이비트가 오늘 17시(한국시간) 사이드킥(K)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