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재단, 3개월간 $7294만 ETH 매도
이더리움 재단이 최근 3개월간 총 21,000 ETH(7294만 달러)를 매도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앞서 이더리움 재단은 연구 개발(R&D) 및 생태계 기부금 자금 조달을 위해 일부 ETH를 매도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알라메다 리서치, $3010만 BTC 바이낸스 입금
알라메다 리서치 주소가 2시간 전 250 BTC를 바이낸스에 입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3010만 달러 상당이다. 알라메다 리서치는 파산한 FTX의 자매회사이자 암호화폐 트레이딩 업체로, 앞서 FTX의 최대 채권자 그룹 대표 수닐 카부리는 FTX가 채권자들에게 16억 달러를 상환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테더-앤탈파, $2억 조달...금 토큰화 트레저리 설립 추진
테더가 금융 서비스 기업 앤탈파와 2억 달러 규모 자금을 조달하고 금 토큰화 기반 암호화폐 트레저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신규 트레저리는 테더의 금 연동 스테이블코인 XAUT를 비축하는 형태로 운영될 전망이다. XAUT는 스위스 금고에 보관된 실물 금을 담보로 발행되는 블록체인 기반 토큰으로, 현재 시가총액은 약 15억 달러에 달한다.
BTC 디벨롭먼트 코퍼레이션 IPO서 $2.53억 조달
BTC 디벨롭먼트 코퍼레이션(BTC Development Corp)이 기업공개(IPO)에서 2억 53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글로브뉴스와이어가 전했다. BTC 디벨롭먼트는 비트코인을 핵심 전략 자산으로 편입할 잠재력이 있는 회사 또는 비트코인 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회사를 중심으로 인수 대상을 검토할 계획이다.
로빈후드, 스트래티지 기반 디지털 토큰 4종 상장
미국 주식·암호화폐 거래 앱 로빈후드가 스트래티지(MSTR) 기반 디지털 토큰 4종을 상장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이번 상장을 통해 비트코인 담보 구조화 금융상품에 대한 개인 투자자 접근성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상품은 ▲월별 안정적 배당을 제공하는 비트코인 담보형 영구우선주 STRC ▲현금흐름에 따라 배당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는 우선주 STRD ▲배당을 복리로 지급하는 고수익 우선주 STRF ▲누적 배당과 함께 선택적 보통주 전환 옵션을 제공하는 STRK 등이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1...탐욕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8포인트 오른 71을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67...전일과 동일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과 같은 67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