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니뱅크, 암호화폐 은행 사업 뛰어든다
일본 소니그룹 산하 인터넷전문은행 소니뱅크(Sony Bank)가 미국 통화감독청(OCC)에 인가를 신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암호화폐 커스터디·관리 서비스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소니뱅크는 자회사 커넥티아 트러스트(Connectia Trust)를 통해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OCC에는 스트라이프, 코인베이스, 팍소스, 서클 등이 인가를 신청했으며, 정식 인가를 받은 곳은 앵커리지 디지털 뿐이다.
에릭 트럼프 “부동산 토큰화 계획 있다…개인 투자자 참여 방법 고심”
트럼프 대통령의 차남인 에릭 트럼프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 공동 창업자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그룹의 새로운 부동산 프로젝트를 토큰화 할 계획이 있다. 이 이니셔티브에는 월드리버티파이낸셜과 자체 스테이블코인 USD1도 포함된다. 토큰화를 통해 은행 없이 자금을 조달하고 일반 소액 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WLFI CEO 잭 윗코프가 토큰2049 컨퍼런스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가가 보유한 부동산도 토큰화 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상장 로드맵에 BNB 추가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BNB를 추가한다고 공식 X를 통해 발표했다.
크라켄 레이어2 잉크, 대출 프로토콜 타이드로 출시
크라켄의 레이어2 네트워크 잉크(INK)가 아베(AAVE) V3 기반 대출 프로토콜 타이드로(Tydro)를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타이드로는 잉크의 디파이 인프라 역할을 하며, INK 토큰 기반 인센티브 구조를 제공한다. 초기 이용자에게는 포인트를 통한 에어드롭도 제공될 예정이다. 타이드로는 wETH, kBTC, GHO 등의 대출을 지원하며, 크라켄은 향후 거래소 플랫폼에 타이드로를 통합할 예정이다.
바이낸스 공동설립자 "거래소 $200억 유출설은 근거 없는 FUD"
바이낸스 공동 설립자 허이(He Yi)가 최근 커뮤니티에서 제기된 200억 달러 유출설은 근거 없는 의혹(FUD)이라 일축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바이낸스에서 지난 11일 역대 최대 규모 강제청산 이후 약 200억 달러 상당 자금이 순유출됐다는 의혹을 제기했지만, 허이는 디파이라마 데이터를 인용해 "오히려 40억 달러 이상이 순유입됐다"고 반박했다.
외신 "바이낸스 강제청산 보상, 플랫폼 불만 희석"
바이낸스의 강제청산 보상 프로그램이 플랫폼에 대한 불만을 희석시킬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비인크립토가 전했다. 바이낸스는 지난 11일 역대 최대 규모 강제청산 당시 포지션이 강제청산된 이용자들에게 USDC, BNB 등을 제공한 것으로 앞서 전해졌다.
연준 베이지북: 대부분 지역 경기 정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관할 12개 지역 경제 상황 보고서인 베이지북을 공개했다. 다음은 코인니스가 요약한 내용.
- 대부분 지역의 경제 활동이 이전 보고서 이후 거의 또는 전혀 변화가 없었다
- 대부분 지역은 관세 인상과 전반적인 수요 감소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언급했다.
- 일부 보고서는 금리 인하로 최근 몇 주 동안 기업 대출이 개선됐다고 밝혔지만, 다른 보고서들은 여전히 저조한 경제 활동을 강조했다.
- 많은 지역이 불확실성 증가가 경제 활동을 위축시킬 것으로 예상했다.
섬즈업, 이용자 리워드에 DOGE 포함 검토중
나스닥 상장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기업 섬즈업(Thumzup)이 이용자 리워드에 DOGE를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섬즈업은 “리워드에 DOGE를 포함하면 은행 지급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고, 거래 비용도 더 낮출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ETH 비축’ 이더질라, 주가 부양 위해 주식 역분할 단행
이더리움(ETH)에 투자 중인 나스닥 상장사 이더질라(ETHZilla)가 주가 부양을 위해 주식 역분할을 단행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주식 역분할은 주식을 쪼개는 것이 아닌 합치는 것을 의미한다. 이더질라의 이번 역분할 비율은 10대 1이고, 오는 20일(현지시간) 적용된다.
인도 통신사 릴라이언스 지오, APT와 협력
인도 이동통신사 릴라이언스 지오(Reliance Jio)가 블록체인 리워드 제공을 위해 앱토스(APT)와 협력한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미국 정부 2개 주소, $770 암호화폐 이동
미국 정부 주소 2개가 약 30분 동안 770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TUSD, TRX)를 외부에 전송했다고 아캄이 전했다. 두 개 주소는 각각 멀웨어 개발 및 배포 혐의로 복역 중인 세르게이 마키닌(Sergei Makinin), 먀약 범죄 관련 자금세탁을 도운 혐의로 복역 중인 브라이언 크루슨(Brian Krewson)과 관련된 것으로 라벨링 돼 있다.
코인베이스, 상장 절차 개선 패키지 '블루 카펫' 출시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상장 절차 개선을 위해 블루 카펫(The Blue Carpet)이라는 종합 서비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에버던 랩스, 솔라나에 USDT0·XAUT0 출시
USDT0, XAUT0 운영사인 에버던 랩스(Everdawn Labs)가 레이어제로(ZRO) 기술을 활용한 레거시 메시(Legacy Mesh) 플랫폼을 통해 USDT0, XAUT0을 솔라나(SOL)에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폴리마켓, 주가 상승·하락 베팅 서비스 출시
폴리마켓이 주가 상승·하락 베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주머뉴스가 전했다.
코인베이스, RECALL 현물 상장
코인베이스가 RECALL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10월 15일(현지시간) 내 유동성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거래가 지원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YB 현물 상장
코인베이스가 10월 15일(현지시간) 일드베이시스(YB)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향후 유동성 조건 충족 시 거래 페어가 오픈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2Z 현물 상장
코인베이스가 10월 16일(현지시간) 2Z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6,389 BTC 이체... 코인베이스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6,389 BTC가 이체됐다. 7.1억 달러 규모다.
300,000,000 USDT 이체... 크라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크라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3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3억 달러 규모다.
300,000,000 PYUSD 이체... 익명 → Paxos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Paxos 주소로 300,000,000 PYUSD가 이체됐다. 3억 달러 규모다.
300,000,000 PYUSD 이체... Paxos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Paxos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300,000,000 PYUSD가 이체됐다. 3억 달러 규모다.
300조 PYUSD 소각
웨일 얼럿에 따르면 300조 PYUSD가 익명 주소에서 소각됐다. 앞서 웨일 얼럿은 익명 주소에서 미화 300조 860억 달러, 한화 428경 6,628조 상당의 300조 PYUSD가 발행됐다고 전한 바 있다.
3,000,000억 PYUSD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3,000,000억 PYUSD가 익명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3억 PYUSD 소각
웨일 얼럿에 따르면, 3억 PYUSD가 익명의 주소에서 소각됐다.
2.3억 PYUSD 소각
웨일 얼럿에 따르면, 2.3억 PYUSD가 익명의 주소에서 소각됐다.
외신 "BTC, 반등 실패 국면...$10.2만 리테스트 가능성"
비트코인이 반등에 실패하면서 지난주 바이낸스에서 기록한 10만2000 달러 선을 리테스트할 수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복수 애널리스트들을 인용해 전했다.
외신 "암호화폐 '업토버', 현물 ETF 자금 유입·미 증시 움직임에 달렸다"
암호화폐 시장의 10월 상승설, 이른바 업토버가 현물 ETF 자금 유입과 미국 증권 시장 움직임에 달렸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분석했다.
BTC 급락에도 옵션 시장서 $13만 이상 베팅 성행
비트코인이 지난주 급락했음에도 옵션 트레이더들은 13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 베팅하고 있다고 DL뉴스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