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고팍스 임원 변경 신청 수리
세계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바이낸스의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 인수가 완료됐다고 매일경제가 보도했다. 16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의 고팍스 임원 변경 심사는 전날 밤 늦게 수리됐다. 미국 현지에서 바이낸스에 대한 규제 리스크가 해소된 점이 국내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300조 PYUSD 발행, 팍소스 실수
오늘 새벽 300조 PYUSD 발행은 팍소스가 실수로 발행한 것이라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앞서 7시간 전 팍소스는 300조 PYUSD(300조 860억 달러 규모)를 발행한 뒤 곧바로 소각했으며, 3억 PYUSD를 다시 발행한 바 있다.
분석 "최근 BTC 하락, 바이낸스 매도세가 주도"
최근 BTC의 조정 흐름은 바이낸스발 매도세가 주도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크립토퀀트 기고자 아보카도 온체인(Avocado_onchain)은 "코인베이스 프리미엄, 펀딩비, 테이커(시장가) 매수·매도 비율 등 주요 지표가 모두 바이낸스 발 매도세를 가리키고 있다. 특히 대부분 거래소의 펀딩비가 플러스를 기록하는 중에도 바이낸스 펀딩비는 4일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이는 바이낸스 선물 투자자들이 단기 하락 움직임을 예상하고 포지션을 구축한다는 의미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다만 온체인 펀더멘털은 여전히 견조하기 때문에 이번 조정이 사이클 종료를 의미하진 않는다"고 덧붙였다.
ETH 현물 ETF, 2400억원 순유입…2거래일 연속
10월 15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 1억6920만 달러(2400억원)가 순유입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2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ETHA가 1억 6387만 달러로 자금 유입을 주도했으며 비트와이즈 ETHW가 1231만 달러, 피델리티 FETH가 100만 달러로 뒤를 이었다. 반면 아크21쉐어스 TETH에서는 798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나머지 ETF에서는 순유출입이 없었다.
BTC 현물 ETF 하루 만에 순유출 전환...1476억원
15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1억412만 달러(1476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트레이더T가 발표했다. 전날 순유입으로 전환된 지 하루 만에 다시 순유출로 돌아섰다.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만 8290만 달러가 빠져가나 가장 큰 순유출 규모를 기록했고, 인베스코 BTCO에서 1110만 달러, 블랙록 IBIT에서 1012만 달러가 각각 순유출됐다. 나머지 ETF에서는 순유출입이 없었다.
베트남 경찰, 암호화폐 사기 사건 연루 $3400만 불법 자산 압수
베트남 경찰이 암호화폐 사기 사건에 연루된 현지 기술 기업 넥스트테크 설립자의 자산 3400만 달러를 압수했다고 테크인아시아가 전했다. 압수된 품목은 금괴, 부동산, 차량 2대 등이다. 넥스트테크 설립자 응우옌 호아 빈은 지난 2021년 3만명의 투자자에게 332억개 암호화폐를 판매한 자금을 사적으로 유용한 혐의로 체포된 바 있다.
이지랩스, 글로벌 결제 프로토콜 BPN에 $5000만 투자
이지랩스(구 바이낸스랩스)가 글로벌 결제 프로토콜 베터 페이먼트 네트워크(BPN)에 50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단행했다고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투자금은 다중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인프라 구축 및 유동성 풀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BPN은 BNB 체인 기반의 프로그래머블 결제 네트워크로, 달러화 외 각국 통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교환, 정산을 단일 레이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비트마인 추정 5개 신생 주소, $4.16억 ETH 매집 정황
이더리움(ETH)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나스닥 상장사 비트마인(BMNR)으로 추정되는 5개 신생 주소가 비트고와 크라켄으로부터 총 104,336 ETH를 이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4억 1600만 달러 상당이다.
비트팜스, $3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계획
비트코인(BTC) 채굴업체 비트팜스(BitFarms)가 3억 달러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서류를 제출했다고 언폴디드(Unfolded)가 전했다. 확보된 자금은 채굴 인프라 확충, 부채 상환, 운영자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마브렉스와 웹3 게임 퍼블리싱 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
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MBX)가 마이크로소프트와 게임 퍼블리싱 및 AI 기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마브렉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웹3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지원 프로그램 엑셀러레이터(Xccelerator)를 추진한다.
조라, 빌리브 펀드 조성...2000만 ZORA 투입
조라(ZORA)가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빌리브 펀드(Believe Fund)를 조성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조라는 초기 자금으로 2000만 ZORA를 투입할 예정이다.
샤프링크, 84만 ETH 보유 중
ETH에 전략 투자 중인 나스닥 상장사 샤프링크게이밍(SBET)의 ETH 보유량이 840,124개로 늘었다고 4E가 X를 통해 전했다. 이중 488 ETH는 스테이킹 보상으로 지난주 유입된 것으로 파악됐다.
젬허브, 웹3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라인넥스트 미니댑 포털 출시 예정
블록체인 전문 기업 비피엠지(BPMG)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젬허브(GemHUB, GHUB)는 자사 웹3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Dragon Flight)’가 라인넥스트(Line Next)의 미니댑 포털(Mini Dapp Portal)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거래소, '유의종목 지정'으로 900억 수수료 수익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지난 2년간 유의종목 지정 기간 동안 약 900억원의 거래 수수료를 기록했다고 디지털애셋이 전했다.
미 SEC 위원장 “암호화폐·토큰화가 가장 중요한 업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인 폴 앳킨스가 DC 핀테크 위크에 참석해 “현재 암호화폐와 토큰화는 SEC의 가장 중요한 업무”라고 말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리플 CEO “암호화폐 기업도 전통금융과 동등하게 취급해야”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DC 핀테크 위크에 참석해 “동일한 법률을 따른다면 암호화폐 기업들은 기존 금융기관과 똑같은 취급과 혜택을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31...전일比 2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2포인트 내린 31을 기록했다.
OKX, ENA·PAXG 현물 페어 상장
OKX가 오늘 17시(한국시간) ENA/USD, PAXG/USD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8...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6포인트 내린 28을 기록했다.
아서 헤이즈 “BTC, 연말 $25만 전망 여전히 유효”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암호화폐 뉴스레터 밀크로드(Milk Road)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TC)의 연말 25만 달러 전망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밝혔다.
BTC $97,000 상회 / 하회
해당 데이터 없음 (기사 미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