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저녁 뉴스브리핑] 블랙록 BUIDL, 폴리곤 네트워크서 5억 달러 자금 운용 外

프로필
강수빈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블랙록이 자산 토큰화 국채 펀드 BUIDL을 통해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5억 달러 규모 자금을 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폴리곤 공동 창업자는 이를 X를 통해 직접 밝혔다.

 블랙록 BUIDL, 폴리곤 네트워크서 5억 달러 자금 운용 / Tokenpost

블랙록 BUIDL, 폴리곤 네트워크서 5억 달러 자금 운용 / Tokenpost

블랙록 BUIDL 폴리곤서 5억 달러 자금 운용

폴리곤(POL) 공동 설립자 샌딥 네일왈(Sandeep Nailwal)은 X를 통해 "블랙록 토큰화 국채 펀드 BUIDL이 폴리곤 네트워크로 5억 달러를 전송했다"고 밝혔다.

미 에너지부 장관 “BTC 채굴·AI 데이터센터, 산업용 전력망 접근 허용해야”

미국 에너지부 장관이 BTC 채굴 및 AI 데이터 센터가 대형 산업시설용 전력망에 직접 접근 가능하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는 전력망 규제 기관인 연방에너지규제위원회(FERC)에 서한을 발송해 이같이 촉구했다. 이와 함께 FERC에 오는 2026년 4월 30일(현지시간)까지 답변을 내놓을 것을 요청했다.

타이거리서치 "BTC, 4Q 목표가 $20만"

아시아 웹3 리서치·컨설팅사 타이거리서치가 '타이거 가치평가 방법론(TVM)' 보고서를 통해 BTC 4분기 목표가를 20만 달러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4분기 변동성이 급증하는 상황 속 ETF 및 기관 자금 유입이 지속되고 있으며, 온체인 지표는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펀더멘털은 건전한 조정 국면을 가리키고 있다. 또 글로벌 M2 통화공급량이 96조 달러를 돌파하며 고점을 높여가고 있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1~2회 추가 금리 인하가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보고서는 "지난 10월 10일(현지시간) 연쇄 청산은 기관 중심 시장 전환을 시사한다. 2021년 유사한 폭락에서는 개인 투자자 중심의 비트코인 시장 구조 탓에 즉각적인 폭락이 발생했지만, 이번에는 기관들의 지속적 매수에 힘입에 제한적인 조정에 그쳤다. 단기적으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 위축으로 변동성 확대 가능성은 존재한다. 다만 기관 투자자들의 추가 진입이 이어진다면 이번 조정은 다음 상승을 위한 발판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한편 타이거리서치는 지난 3분기 보고서를 통해 3분기 BTC 목표가로 19만 달러를 제시한 바 있다.

분석 "BTC 옵션 미결제약정, $12만 이상에 집중...강세 베팅"

BTC 옵션 미결제약정(OI) 규모가 사상 최고치인 63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에서는 행사가 10만 달러의 OI 규모는 21.7억 달러인 반면 60억 달러 이상의 OI가 12만 달러 이상에 집중돼 있었다. 매체는 "이는 트레이더들의 지속적인 가격 상승 기대감을 반영한다"고 분석했다.

톰 리 “BTC, 최대 50% 급락 가능성”

BTC 변동성이 여전히 크며, 최대 50%까지 급락할 수 있다고 펀드스트랫 설립자이자 비트마인 회장인 톰 리(Tom Lee)가 분석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는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폼프 인베스트먼트 설립자 앤서니 폼플리아노와의 인터뷰에서 “현물 ETF 도입과 기관 자금 유입으로 시장 안정성이 다소 강화됐지만, 여전히 주식시장과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으며 때로는 그 이상으로 민감하게 반응한다. 주식 시장에서는 25% 수준의 조정이 자주 발생해왔으며, 지난 6년간 이런 흐름이 두드러졌다. 만약 S&P500 지수가 20% 하락한다면, BTC는 최대 40%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그넘, 멀티시그 기반 BTC 대출 플랫폼 출시

스위스 암호화폐 은행 시그넘과 디파이 기반 대출 스타트업 데비파이(Debifi)가 멀티시그(다중서명) 기반 BTC 대출 플랫폼 멀티SYG(MultiSYG)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담보 이동 시 5명의 당사자 중 3명 이상의 서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재담보(이미 담보로 제공된 자산을 다른 거래의 담보로 사용하는 관행)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오는 2026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6167만, 청산 비율: 숏 76.43%

ETH 청산 규모: $6089만, 청산 비율: 숏 51.78%

SOL 청산 규모: $1093만, 청산 비율: 숏 66.22%

1,953 BTC 이체... 익명 → 바이낸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1,953 BTC가 이체됐다. 2.2억 달러 규모다.

분석 "BTC 온체인 지표 바닥 근접...축적 국면 전환”

비트코인 시장의 장기 흐름을 나타내는 핵심 지표(BTC Heat phase)가 바닥 영역에 근접했다고 크립토퀀트 기고자 악셀 애들러 주니어가 분석했다. 그는 "최근 조정으로 인해 과열된 투기 심리가 진정되며 다시 축적 국면으로 돌아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지표는 과거 강세장에서 가격이 상승하기 전 포지션을 축적하는 시기에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BTC의 추가 상승 랠리가 전개되기 위해서는 변동성이 낮아지고, 향후 일주일간 글로벌 리스크 요인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OKX, APR 무기한 선물 상장

OKX가 10월 24일 15시(한국시간) APR/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50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업비트, OM 입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가 만트라(OM)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오는 27일 12시 OM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8.59% / 숏 51.41%

1. 바이낸스: 롱 49.25% / 숏 50.75%

2. 바이비트: 롱 50.92% / 숏 49.08%

3. 게이트아이오: 롱 50.23% / 숏 49.77%

비트코인 블록 단독 채굴 성공...3.1BTC 보상

비트코인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멤풀 데이터에 따르면 한 채굴자가 10월 24일 9시 37분 경(한국시간) 블록 높이 920,472에서 비트코인 단독 블록 채굴에 성공해 3.1 BTC를 받았다. 약 34만 달러 상당이다.

업비트, ORDER 상장

업비트가 오늘 16시 오덜리(ORDER)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BTC $111,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1,009.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