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오후 뉴스브리핑] 비트마인 지갑, 크라켄서 2만 ETH 인출…매도 가능성 우려 外

프로필
강수빈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비트마인 소유 가능성이 제기된 지갑에서 크라켄으로부터 2만 ETH를 인출해 시장 매도 우려가 확대되고 있다. 이로 인해 ETH의 가격 변동성 증가 우려가 제기됐다.

 비트마인 지갑, 크라켄서 2만 ETH 인출…매도 가능성 우려 / Tokenpost

비트마인 지갑, 크라켄서 2만 ETH 인출…매도 가능성 우려 / Tokenpost

1. 비트마인 지갑, 크라켄서 2만 ETH 인출…매도 가능성 우려

온체인 분석 플랫폼 PANews에 따르면, 2월 8일 비트마인 소유 가능성이 제기된 신규 지갑 주소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으로부터 총 2만 이더리움(ETH)을 인출한 거래가 포착됐다. 해당 자금은 약 4,167만 달러 규모로, 시장에 매도 가능성이 제기되며 ETH 가격 변동성 확대 우려가 나온다.

2. 일리노이주, 비트코인 비축 법안 발의…공식 보유 추진

미국 일리노이주가 주정부 차원에서 비트코인(BTC)을 보유하기 위한 법안을 발의했다. Odaily에 따르면, '커뮤니티 비트코인 비축 법안'은 비트코인을 다중 서명 기반 콜드 지갑에 보관하는 주 정부 운영 프로그램 설립을 골자로 한다. 초기사업지로는 'Altgeld 비트코인 비축소'가 지정됐으며, 보유 중인 비트코인은 별도의 입법 승인 없이는 매매가 불가능하도록 명시됐다.

3. 비트코인·이더리움 가격 1분 단위로 3% 이상 급변…알고리즘 문제 지적

Odaily에 따르면, 7일 00시 5분부터 17분(UTC 기준) 사이 BTC와 ETH 현물 가격이 1분 단위로 최고 3% 이상 급등락하는 이상 변동을 보였다. 특히 여러 차례 1% 이상 움직이는 짧은 시간대의 급격한 변동성이 관측됐다. 시장 분석가들은 이 같은 고빈도 변동이 시장 메이커의 알고리즘 기반 '그리드 거래 전략'이 정상 작동하지 않은 데 따른 것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4.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11.16%↓…2021년 이후 최대 하락

PANews는 2월 7일(현지시간) 채굴풀 클로버풀(CloverPool) 데이터를 인용해,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후 9시 56분에 블록 높이 935,424에서 125.86 T로 조정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직전 대비 11.16% 하락한 수치로, 2021년 5월 이후 가장 큰 하락폭입니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 해시레이트는 948.13 EH/s이며, 전문가들은 다음 난이도 조정에서도 추가 하락이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5. Wintermute CEO “기관 파산 루머 신빙성 낮아…시장 구조 더 질서있어”

Wintermute CEO 예브게니 가보이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최근 시장 내 제기된 '기관 파산' 관련 루머에 강한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실제로 일부 기관이 파산했을 가능성은 있더라도, 눈에 띄는 시장 전이 효과가 없었다고 분석했다. 이번 사이클의 레버리지는 대부분 영구선물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거래소들도 ADL 등 메커니즘을 통해 손실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6. Solana 기업 Forward, 700만 SOL 보유…적극 인수 전략 예고

Solana 재무 플랫폼 기업 Forward Industries의 최고정보책임자(CIO) Ryan Navi는 업계 자금 경색 시 적극적인 인수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avi는 현재 Forward Industries가 약 700만 개의 SOL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경쟁 상위 3개사의 합계보다 많은 규모라고 전했다. 회사는 무부채, 무레버리지 기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Solana를 장기 전략 자산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7. Arweave 블록 생성 중단 이슈는 브라우저 캐시 오류

Arweave의 블록 생성이 중단된 것처럼 보였던 문제는 브라우저 캐싱 오류로 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PANews에 따르면, Arweave 생태계 참가자인 @mil_itia는 X를 통해 Arweave가 오래된 블록 데이터를 표시해 마치 블록 생성이 멈춘 것처럼 보인다고 전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블록 생성과 거래 처리 모두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8. 아서 헤이즈 “시장 급락은 음모 아냐…과도한 레버리지 퇴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 아서 헤이즈가 X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은 숨겨진 음모 때문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 파생상품은 방향성을 만들지 않고, 단지 시장의 변동성을 양방향으로 확대할 뿐”이라며, “정부의 개입이 없는 만큼 레버리지를 과도하게 활용한 투자자들이 빠르게 퇴출되면서 시장은 스스로 회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9. 잭 말러스 “월가는 괴물…비트코인이 해답”

비트코인 지지 성향으로 알려진 스트라이크(Strike) CEO 잭 말러스가 8일 X(구 트위터)를 통해 기존 금융 시스템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은행과 월가를 운영하는 자들은 ‘소아성애 괴물들’이며 이 체제를 아이들을 위해 고쳐야 한다”고 발언했다. 이어 “이 시스템을 근본부터 불태워야 하며, 비트코인이 해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0. 금·은 가격 급등…BTC·ETH 변동성 지수 동반 상승

8일 Odaily에 따르면, 금 가격은 온스당 4965.51달러로 하루 새 3.57% 상승했고, 은 가격은 77.84달러로 9.84% 급등했다. BTC 변동성 지수(BVIX)는 60.17을 기록하며 2.52% 상승했고, ETH 변동성 지수(EVIX)는 78.97로 2.19% 올랐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