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미 SEC 위원 "BTC 현물 ETF, 방해할 이유 없다"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1
3

[영국 '디지털 증권 샌드박스 위한 법적장치 마련' 포함 미니 예산안 발표]

더블록에 따르면 영국 재무장관 제레미 헌트(Jeremy Hunt)가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성장 촉진을 위한 조항이 포함된 미니 예산안(Mini-Budget)을 발표했다. 영국 정부는 금융 시장 전반에 걸쳐 암호화폐 채택 촉진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 증권 샌드박스(DSS) 시행 법안을 통과시킬 예정이다. 세금안에는 "DSS를 위한 법적 장치를 마련할 것"이라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DSS가 시행되면 기업은 분산원장기술(DLT)을 통해 증권예탁결제원 및 거래소 운영을 모델링할 수 있게 된다.

[전 NYSE 사장 "BTC 현물 ETF 승인 시 대규모 자금 유입 기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했던 톰 팔리(Tom Farley)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 ETF가 승인되면 업계에서 대규모 자금이 유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BTC ETF에 대해 낙관적으로 평가한다. 비트코인은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합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다. 사람들은 비트코인은 믿는다. 이는 훌륭한 발명품"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11월 혹은 12월 승인 가능성은 낮게 본다"고 전했다. 톰 팔리는 현재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불리시(Bullish)의 CEO로 재임 중이다.

[난센 "24시간 기준 바이낸스서 $9.56억 ETH 순유출... 보유 자산 소폭 증가"]

난센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과 바이낸스가 43억 달러 규모의 벌금 관련 합의를 발표한 이후 24시간 동안 거래소에서 9.56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이 순유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바이낸스 총 보유 자산 규모가 650억 달러 이상을 기록, 소폭 증가했다. 난센은 "현재에도 바이낸스 자금 유출은 계속되고 있다. 다만 대규모 자금 유출 건은 보이지 않는다. 대량 유출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다"고 평가했다.

[카르다노 창업자 "자오창펑 사임, 한 시대의 종말 의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르다노(에이다, ADA)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자오창펑의 사임은 한 시대의 종말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오창펑은 빠른 움직임, 성장, 혁신을 실제로 보여주는 암호화폐 기업가"라며 "이제 기업가들은 규제를 준수하거나 혹은 규제할 수 없는 완전한 비허가 프로토콜을 개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12/4 거래 서비스 중단' 비트렉스, 비트코인 가격 프리미엄 발생]

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을 승인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오는 12월 4일(현지시간) 모든 거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다고 밝힌 가운데, 비트렉스 플랫폼 내 BTC 가격이 글로벌 평균가보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등 소위 프리미엄을 나타냈다.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비트렉스의 BTC/USD 페어는 46,300 달러 수준까지 급등한 후 현재는 44,613 달러 선을 유지하고 있다.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주요 플랫폼의 평균 가격은 36,450 달러다. 미디어는 "거래소가 미국 달러 지불 중단을 발표한 것에 따른 결과"라고 평가했다.

[미 법원, SBF 석방 요청 불허]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항소법원이 샘 뱅크먼 프라이드(SBF) FTX 창업자의 석방 요청을 불허했다. 법원은 "피고 측의 추가 주장을 검토한 결과, 설득력이 없다고 판단됐다"며 "시간 경과에 따른 피고인의 행실 등 요소도 모두 고려한 것"이라고 전했다. SBF는 최근 형사재판에서 제기된 7개 혐의에 대해 배심원단의 만장일치 유죄 평결을 받았으며 오는 2024년 3월 28일(현지시간) 정식 선고가 예정돼 있다.

[前 SEC 집행국장 "바이낸스 유죄 인정, 업계에 긍정적"]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집행국장인 리사 브라간카(Lisa Braganca)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자오창펑 전 바이낸스 CEO의 자금세탁 혐의 인정 등을 언급, "이러한 법적 조치가 비트코인 ETF를 보다 규제되고 표준화된 산업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SEC의 BTC ETF 승인에 대한 믿음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암호화폐 기업의 규정준수 기준을 낮은 편이다. 이러한 가운데 바이낸스 사태는 상당한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다. 또한 이미 강력한 규정준수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존 월스트리트 플레이어들이 암호화폐 업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미 SEC 위원 "BTC 현물 ETF, 방해할 이유 없다"]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 공식 X(구 트위터)에 따르면 크립토 맘으로 불리는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SEC 의원이 블룸버그 인터뷰를 통해 "우리가 비트코인 현물 ETF(승인)을 방해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탭루트 위자드, 前 아마존 NFT 프로젝트 기술 책임자 CTO 영입]

블록웍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오디널스 생태계 프로젝트 탭루트 위자드(Taproot Wizards)가 전 아마존 NFT 프로젝트 기술 책임자 라인대엘(Rijndael)을 CTO(최고기술책임자)로 영입했다. 라인대엘은 "풀스택 엔지니어를 고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탭루트 위자드는 최근 스탠다드크립토의 주도 하에 750만 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암호화폐 카드 발급사 비트스토어, 암호화폐 선불 결제 마스터카드 출시]

외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카드 발급사 비트스토어(Bit.Store)가 암호화폐 선불 결제를 지원하는 마스터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고객신원확인(KYC) 절차가 필요하지 않으며, 카드 사용 한도는 1만 달러다.

[이오스네트워크재단 대표 "홍콩 등 정부, RWA 잠재력 낙관적 평가"]

포캐스트(forkast)에 따르면 이오스네트워크재단(ENF) 대표 이브 라 로즈(Yves La Rose)가 인터뷰를 통해 홍콩, 태국 등 정부가 실물자산 토큰화(RWA)의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책 입안자들도 RWA 적용을 위한 규정을 논의하고 있다. 이들 정부는 혁신과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다른 국가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LUR 시즌 2 에어드랍 최다 수령자, 거래소로 1,079만 BLUR 입금]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구 트위터)를 통해 "블러(BLUR) 시즌 2 에어드랍을 가장 많이 수령한 주소인 hanwe.eth가 BLUR 스테이킹 컨트랙트에서 10,796,591 BLUR를 회수 후 5,796,591 BLUR를 바이비트로, 500만 BLUR를 코인베이스로 이체했다"고 밝혔다.

[웨일와이어 "저스틴 선, '해킹 주장' 사기 행각... SBF·자오창펑 다음은 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웨일와이어(WhaleWire)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가 또다시 사기를 쳤다. 저스틴 선 소유의 HTX와 HECO에서 1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빠져나갔다. 저스틴 선은 이것이 해킹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주 역시나 저스틴 선 소유의 폴로닉스(Poloniex)가 1.25억 달러 규모의 피해를 입었을 때와 동일하다. 실제로 해킹은 전혀 없었다. 이는 내부자가 몇년 전 구축한 백도어를 이용한 사기행각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웨일와이어는 이어 "규제 당국이 이를 단속하고 있다. 처음엔 샘 뱅크먼 프리드(SBF)였고, 그 다음은 자오창펑, 그리고 그 다음은 저스틴 선이 될 것이다. FTX는 파산하기 며칠 전 4.77억 달러의 해킹이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2014년 악명 높은 마은트곡스(Mt. Gox) 또한 그랬다"고 덧붙였다.

[폴리곤, 23일 zkEVM 메인넷 베타 업데이트 진행]

폴리곤이 공식 트위트를 통해 "폴리곤 zkEVM 메인넷 베타 인프라 업데이트가 오는 11월 23일 13시(UTC 기준) 진행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는 30분 정도 소요되며, 시퀀서를 재시작하는데 소요되는 2분 정도를 제외하고 업데이트 중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폴리곤은 "네트워크 사용자는 업데이트 전후 아무런 조치도 취할 필요가 없다. 이 업데이트는 RPC, 시퀀서, 동기화 장치, 데이터베이스 변경을 포함 zkEVM 노드, 브릿지, 검증자 인프라에 중요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특정 고래, 3시간 전 바이낸스로 350만 SNX 입금... $462만 수익 추정]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구 트위터)를 통해 "지난 9월 4일 바이낸스에서 3,525,175 SNX를 출금했던 고래가 3시간 전 모든 SNX를 바이낸스로 입금했다"며 "출금 당시 2.19달러였던 SNX를 3개월 홀딩 후 3.5달러에 수익화하며 462만 달러(+59%)의 수익을 얻었다"고 분석했다.

[美 자산운용사 골든트리 암호화폐 사업 중역 사임 예정]

더블록에 따르면 운용자산 규모 510억 달러 이상의 미국 자산운용사 골든트리(GoldenTree)의 오랜 파트너이자 암호화폐 사업 확장에 핵심 역할을 한 조셉 나가르(Joseph Naggar)가 사임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와 관련 수십 개의 암호화폐 스타트업 투자를 지휘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골든트리가 암호화폐 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옵션을 모색하고 있다. 여기에는 잠재적 분사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미디어는 그의 사임으로 인해 골든트리 암호화폐 사업부의 운명이 불확실해졌다고 평가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블랙록, SEC와 미팅"]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블랙록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팅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블랙록 공개 PPT에 (앞서 SEC가 요청한) BTC ETF를 현물 대신 현금(Cash creates) 기반 방식으로 수정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앞서 그레이스케일이 BTC 현물 ETF 승인 또는 거부를 담당하는 SEC 트레이딩 및 시장 부서와 미팅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독일, 바이비트 해킹 연루 암호화폐 554억 원 압수…역대 3번째 규모

리플(XRP), 교육에 365억 원 투입… '암호화폐 실사용' 논의 점화

댓글

21

추천

3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copynote

2023.12.10 18:13:02

평안한 휴일 되세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원픽

2023.11.24 00:22:1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엠마코스모스

2023.11.23 23:14:45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ryptoworld

2023.11.23 22:11:5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ryptoworld

2023.11.23 22:11:5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mini

2023.11.23 14:07:19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리버사이드

2023.11.23 13:45:2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ksy2384

2023.11.23 13:22:35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탄트라

2023.11.23 13:02:2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EDA

2023.11.23 11:57:3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