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랩스의 새로운 솔루션, 애그레이어(AggLayer) 출시 예정
폴리곤 랩스는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영지식 증명으로 블록체인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집계 레이어, 즉 애그레이어를 내년 2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애그레이어의 주요 기능
이 솔루션의 첫 번째 버전에서 개발자들은 블록체인을 연결하여 통합 유동성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폴리곤 랩스는 이를 통해 폴리곤 생태계 내의 체인과 더불어 모듈형 및 모놀리식 체인 전반에 걸쳐 균일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폴리곤 2.0에서 애그레이어의 역할
애그레이어는 폴리곤 2.0의 핵심 구성 요소로 지목되었다. 이는 일반적인 상호운용성 솔루션과 다르게, 연결된 모든 체인에서 ZK 증명을 집계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폴리곤 2.0은 모든 체인이 주권을 유지하더라도 단일 체인처럼 느껴지는 통합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폴리곤의 레이어 2 생태계
폴리곤은 주로 ZK-롤업에 기반한 사이드체인과 레이어 2 네트워크인 폴리곤 zkEVM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C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라는 도구를 제공하여 다양한 레이어 2 네트워크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 CDK 툴킷을 활용해 다수의 레이어 2 네트워크가 개발되었는데, 애그레이어는 폴리곤 2.0에서 이러한 모든 체인의 통합을 더욱 용이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폴리곤의 비전과 목표
폴리곤은 ZK-롤업을 기반으로 한 레이어 2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폴리곤 2.0은 ZK 롤업을 토대로 한 여러 레이어 2 체인을 통합하여, 체인 간 통신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폴리곤 랩스의 애그레이어는 폴리곤 생태계의 발전을 촉진하며, 블록체인 개발자들에게 획기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 솔루션은 폴리곤 2.0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생태계의 모든 체인을 효율적으로 통합하여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경험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