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네트워크(PI)가 5월 첫날 0.60달러 선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일부 시장 참여자들은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X의 한 이용자는 최근 PI가 0.50달러에서 0.70달러 사이에서 횡보하고 있다며 이를 "좋은 매수 구간"이라고 평가했다. 이 사용자는 향후 5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PI 관련 정기 논평가인 문 제프도 이 같은 관점에 동의했다.
파이 뉴스(Pi News)는 암호화폐 시장의 예측 불가능한 특성을 언급하며 PI의 가치가 "상상을 초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알파카(ALPACA)가 최근 일주일 만에 2,000% 이상 급등했다가 급락한 사례를 들며 이 같은 견해를 뒷받침했다.
한편 시바이누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인 시바리움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 달 전 처리된 거래 건수가 10억 건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에는 2021년 8월 출시 이후 프로토콜과 상호작용한 지갑 주소가 2억 개를 넘어섰다.
시바리움의 활발한 활동은 시바이누 생태계의 사용자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업계 관계자들은 레이어2 블록체인 솔루션의 발전이 밈코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최근 성과에도 불구하고 SHIB는 주간 기준 하락세를 보이며 현재 0.000013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270억 달러 규모의 최대 밈코인 도지코인(DOGE)은 지난 2주간 16% 상승했으며 현재 0.18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X 사용자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는 DOGE가 0.175달러를 돌파하며 상승 전환에 성공했다고 분석하며 향후 수일 내 0.20달러 돌파를 전망했다.
크립토불렛과 크립토 파텔도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크립토불렛은 연말까지 3.20달러를, 크립토 파텔은 32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다만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이 4조 달러를 넘어야 하는 두 자릿수 가격 전망은 현 시점에서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은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