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 최종 승리와 기관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 분석가는 가격이 12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는 대담한 예측을 내놓았다.
6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지난 몇 달 동안 강한 순풍이 XRP(XRP) 가격을 뒷받침하여 광범위한 시장 역풍에도 불구하고 복원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비트코인(BTC)과 함께 XRP는 2025년에 수익을 올린 상위 5개 암호화폐 중 하나다.
이러한 강세의 상당 부분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대중에게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 것과 관련된 고위 프로필 사건에서 리플(Ripple)에 대한 항소를 포기하기로 한 결정에서 비롯되었다.
분석가 스테프 이즈 크립토(Steph is Crypto)는 최근 XRP의 전형적인 약세 및 강세 주기를 설명하는 간단한 XRP 가격 예측을 공유했다.
최근의 통합 단계에 이어, 이 트레이더는 주요 돌파를 예상하며 가까운 미래에 XRP를 12달러 수준으로 보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일요일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회사는 또한 주요 자산 관리 회사들이 제출한 여러 상장지수펀드(ETF) 신청과 CME 그룹의 XRP 선물 출시 예정으로 반영되는 XRP의 기관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큰에 연결된 상장지수상품(ETP)은 2025년 1분기 동안 3,770만 달러의 기록적인 유입을 기록했으며, 올해 시작된 이후 2억 1,400만 달러의 유입을 누적했다.
강한 소매 관심과 예상보다 빠른 기관 채택은 시장 분위기가 계속 개선됨에 따라 XRP를 사상 최고치로 다시 밀어 올릴 수 있다.
엘리엇 파동(Elliott Wave) 분석에 따르면 최근 가격 움직임은 XRP를 향후 몇 주 내에 7달러로 밀어 올릴 수 있는 유리한 설정을 보여준다.
다섯 번째 엘리엇 파동은 작년 11월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고 리플이 SEC에 대한 소송에서 승리했을 때 발생한 첫 번째 파동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가져올 것이다.
가격이 3.6달러 수준을 넘어서면 이는 강세 전망을 확인하게 된다. 이 전망에 기반하면, XRP는 중기적으로 상당한 상승 잠재력을 제공한다. 토큰을 이러한 높은 수준으로 밀어 올릴 수 있는 다음 강세 촉매제는 예상치 못한 금리 인하 형태로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에서 나올 수 있다.
최근 랠리가 식으면서 일일 차트의 모멘텀 지표는 최근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XRP가 지난 몇 달 동안 그랬던 것처럼 200일 지수이동평균(EMA) 위에 머무르는 한, 토큰의 장기 전망은 강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