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네트워크(PI) 가격이 최근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며 전날 대비 33% 급등해 1달러를 기록했다.
지난달 PI는 대규모 토큰 언락과 시장 불확실성, 프로젝트에 대한 신뢰도 하락 등으로 0.4달러까지 하락하며 사상 최저치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 수주간 0.6달러 선에서 횡보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20%의 상승세를 보이며 돌파구를 마련했다.
이러한 급등세에 힘입어 분석가들과 시장 전문가들은 1달러에서 5달러까지 다양한 가격 전망을 내놓기 시작했다. 흥미롭게도 오늘 PI는 35%까지 상승하며 약 2개월 만에 처음으로 1달러를 돌파했다. 주간 기준으로는 64%라는 놀라운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번 급등의 배경에는 다음 주로 예정된 주요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는 바이낸스 상장 가능성에 대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또 다른 상승 요인으로는 파이 네트워크의 공동 창립자인 니콜라스 코칼리스 박사가 다음 주 토론토에서 열리는 대형 암호화폐 컨퍼런스 '컨센서스'에서 연설할 예정이라는 점이 꼽힌다.
PI 전문 분석가 문 제프는 뱅사(BANXA)를 포함한 여러 "미확인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파이 네트워크 토큰을 매수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이러한 정보는 아직 공식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