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SE Arca가 프로셰어즈 울트라 XRP 상장지수펀드의 상장 승인을 인증했다고 월요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낸 서한에서 밝혔다.
1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프로셰어즈 울트라 XRP ETF(UXRP)는 선물 기반 투자 상품으로, 투자자들에게 XRP 성과에 대한 직접적인 노출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선물 기반 암호화폐 ETF들은 지금까지 현물 ETF보다 더 빠르게 상장 승인을 확보하고 거래를 시작했다. UXRP가 정확히 언제 거래를 시작할 수 있을지는 불분명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이르면 이번 주에 가능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회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프로셰어즈의 UXRP 펀드는 "수수료와 비용을 제외하고 기초 벤치마크의 일일 성과의 2배에 해당하는 일일 투자 결과를 추구한다"고 밝혔다.
프로셰어즈는 ETF를 설명하는 팩트시트에서 "XRP에 직접 노출을 원하는 투자자들은 이 ETF가 아닌 다른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며 "XRP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자산 클래스이며 XRP 시장은 급속한 변화와 불확실성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XRP는 XRP의 공급과 수요 변화, 인플루언서와 미디어의 발언 및 기타 요인의 결과로 급격한 가격 변동과 유동성 부족과 같은 독특하고 상당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1월에 프로셰어즈는 UXRP, 숏 XRP ETF, 울트라 숏 XRP ETF를 포함한 3개의 XRP 기반 펀드를 제안했다.
많은 회사들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외의 암호화폐를 추적하는 ETF 제안서를 제출했으며,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솔라나(Solana), XRP, 도지코인(Dogecoin)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는 작년부터 거래되고 있으며,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펀드(티커 심볼 IBIT)가 확실한 시장 리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