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2월 금리 인하 기대에 비트코인 채굴주 급등…클린스파크 등 3종목 두 자릿수 상승

프로필
민태윤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미국 12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87%까지 급등하자 클린스파크 등 비트코인 채굴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낮은 금리 기대는 채굴 수익성 개선 기대를 자극하며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도 긍정적 영향을 줬다.

 12월 금리 인하 기대에 비트코인 채굴주 급등…클린스파크 등 3종목 두 자릿수 상승 / TokenPost.ai

12월 금리 인하 기대에 비트코인 채굴주 급등…클린스파크 등 3종목 두 자릿수 상승 / TokenPost.ai

미국 연준의 12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급등하면서, 비트코인 관련 주식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세 곳의 미국 상장 비트코인(BTC) 채굴 기업들이 강세를 주도하며 시장 관심을 끌었다.

예측 시장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에 따르면, 12월 금리 인하 가능성은 87%로 치솟았다. 이는 이달 들어 가장 높은 수치로, 투자자들의 금리 완화 기대가 크게 반영된 결과다. 이에 따라 위험자산 전반이 탄력을 받은 가운데, 암호화폐 업종 역시 훈풍을 탔다.

이날 상승을 주도한 것은 클린스파크(Cleanspark), 라이엇 플랫폼스(Riot Platforms), 사이퍼 마이닝(Cipher Mining) 등 비트코인 채굴 3인방이다. 세 종목 모두 해당 거래일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5거래일 기준으로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단기 랠리를 보였다.

채굴 업종은 비트코인 시세뿐 아니라 금리 및 에너지 가격에 민감한 특성을 지닌다. 낮은 금리는 일반적으로 채굴 비용 대비 수익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이번 금리 인하 기대감은 채굴 기업엔 '호재'로 작용한다. 투자자들 사이에선 연준이 연말에 완화적 통화정책으로 전환할 경우, 비트코인 가격과 채굴주의 반등 여지가 있다는 분석도 힘을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국 경제가 둔화 조짐을 보이는 상황에서 연준이 디플레이션 리스크를 고려해 일찍 금리 인하 카드를 꺼낼 수 있다고 본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도 긍정적 모멘텀을 제공할 수 있다는 평가다.

기사요약 by TokenPost.ai

🔎 시장 해석

12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급등하면서 금리에 민감한 비트코인 채굴주가 동반 상승했고, 이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도 위험선호 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 전략 포인트

단기적으로 채굴주 중심의 반등이 계속될 수 있으며, 비트코인 시세 흐름 및 연준 발언, 경제 지표 등과의 연동성을 면밀히 주시할 필요가 있다.

📘 용어정리

폴리마켓(Polymarket): 미국 예측시장 기반 탈중앙화 플랫폼으로, 정치, 금융, 경제 이벤트에 대해 시장 참여자들의 전망을 집계해 보여준다.

채굴주: 암호화폐 채굴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들의 주식으로, 비트코인 가격과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인다.

TP AI 유의사항

TokenPost.ai 기반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기사를 요약했습니다.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되거나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