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비트코인 1억 3천만원대로 하락…이더리움·리플·솔라나 동반 조정

프로필
이도현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비트코인이 24시간 동안 2.27% 하락하며 1억 3943만원 선으로 밀렸다. 이더리움, 리플, 솔라나도 동반 약세를 보이며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단기 조정 흐름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1억 3천만원대로 하락…이더리움·리플·솔라나 동반 조정 / 셔터스톡

비트코인 1억 3천만원대로 하락…이더리움·리플·솔라나 동반 조정 / 셔터스톡

비트코인(BTC)이 24시간 동안 2.27% 하락하며 1억 3943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현물 ETF 자금 유입에도 불구하고 단기 조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시장 전문가들은 최근 비트코인이 9만 7천 달러 아래로 떨어진 것을 조정으로 진단하고 있으며, 현물 ETF 유입 지속과 모건스탠리 등 대형 금융기관의 움직임이 여전히 긍정적인 신호라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1월 이후 비트코인 현물 ETF를 통한 약 18억 달러 규모의 자금 유입과 모건스탠리의 ETF 신청은 기관의 관심 확대를 보여주고 있다. KBC 그룹의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 도입과 캐시 우드의 발언도 시장 상승에 긍정적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기술적 관점에서 9만~9만 2천 달러 지지선과 9만 7천~10만 1천 달러 저항선 사이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

이더리움(ETH)은 24시간 기준 1.95% 하락하며 481만원에 거래 중이다. KBC 그룹은 이더리움 거래 서비스도 제공하며, CME 그룹은 체인링크 등 관련 자산 선물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리플(XRP)은 2996원으로 2.75% 하락했다. 차트상으로 2.80달러 도달 가능성이 제기되나, 현재는 조정 국면이다.

솔라나(SOL)는 20만 7609원에 거래되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모건스탠리의 솔라나 ETF 제출 소식이 주목받고 있다. 아비치(Avici)는 솔라나 기반 계좌 서비스를 통해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간 연결성을 강화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암호화폐 시장 구조 관련 법안 논의가 진행 중이며, AML과 DeFi 규정을 둘러싼 갈등으로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도널드 트럼프의 친암호화폐 성향과 암호화폐 업계의 선거 자금 확대는 향후 규제 변화에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TokenPost AI 유의사항

TokenPost.ai 기반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기사를 요약했습니다.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되거나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