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미 통화감독청, 은행의 암호화폐 거래 허용으로 정책 전환 '고객 지시에 따라 가능'

작성자 이미지
이준한 기자
0
0

미국 통화감독청이 은행들의 암호화폐 관련 정책을 전환하여 고객 지시에 따라 수탁 중인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암호화폐의 주류화를 향한 큰 진전을 이루었다.

미 통화감독청, 은행의 암호화폐 거래 허용으로 정책 전환 '고객 지시에 따라 가능' / 셔터스톡

미국 통화감독청(OCC)이 은행의 암호화폐 관련 정책을 전환하여 은행들이 고객 지시에 따라 수탁 중인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8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이는 이전의 저항적 입장에서 벗어난 것으로, 은행의 암호화폐 자산 수탁 서비스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업데이트된 정책의 일환으로 나왔다.

수요일에 발표된 OCC의 명확화는 은행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를 확장하여 암호화폐 수탁 및 실행 서비스를 제3자에게 아웃소싱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는 적절한 감독과 위험 관리를 보장하기 위해 OCC의 엄격한 안전성과 건전성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러한 변화는 암호화폐 자산 수탁이 전통적인 은행 활동의 확장임을 인정한 OCC의 이전 지침과 일치한다.

이 새로운 프레임워크에 따라 은행은 디지털 자산의 수탁자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거래소 촉진, 거래 실행 및 자산 관리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적절한 내부 통제가 마련되어 있다면 이러한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하위 수탁자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은행 부문 내에서 암호화폐의 주류화를 향한 큰 발걸음이다. OCC는 암호화폐 수탁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자산을 전통적인 은행 서비스에 통합하여 혁신과 고객 보호를 모두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명확화를 통해 OCC는 국가 은행들이 법적 및 금융 규정을 준수하면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진화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 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가능하게 했다.

이러한 발전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만들어야 한다는 압력이 증가하면서 암호화폐를 둘러싼 규제 환경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나왔다.

은행에게 이는 암호화폐 자산 관리에 있어 더 넓은 역할을 의미하며, 필요한 위험 관리 관행을 준수하면서 잠재적으로 수익 흐름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규제 지원은 그들에게 규제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 없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탐색할 수 있는 자신감을 제공하여 암호화폐 자산 거래에 대한 더 안전하고 통합된 접근 방식을 촉진한다.

이전의 주저함에도 불구하고, OCC의 결정은 주류 금융 시스템 내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점점 더 많은 수용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의 완전한 구현은 은행이 투자자를 보호하고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안전장치와 혁신의 균형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맞출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