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2028년 대선 예측 시장 활발, JD 밴스와 개빈 뉴섬이 공화당·민주당 각각 선두

프로필
김하린 기자
댓글 2
좋아요 비화설화 2

2028년 대선 예측 시장에서 JD 밴스가 공화당 후보로 56%, 개빈 뉴섬이 민주당 후보로 18% 확률로 각각 선두를 달리며 정치적 투기 열풍이 조기 가열되고 있다.

 2028년 대선 예측 시장 활발, JD 밴스와 개빈 뉴섬이 공화당·민주당 각각 선두 / 셔터스톡

2028년 대선 예측 시장 활발, JD 밴스와 개빈 뉴섬이 공화당·민주당 각각 선두 / 셔터스톡

2028년 대선이 3년 이상 남았음에도 폴리마켓 등 예측 시장에서 JD 밴스가 공화당 후보로, 개빈 뉴섬이 민주당 후보로 각각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뉴스에 따르면, 2028년 선거가 여전히 3년 이상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예측 시장은 이미 베팅으로 넘쳐나고 있다. 현재 폴리마켓(Polymarket) 참가자들은 JD 밴스(J.D. Vance)가 공화당 후보 지명을 확보할 것에 베팅을 걸고 있으며, 개빈 뉴섬(Gavin Newsom)이 좌파의 최고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 당연히 큰 날까지 많은 시간이 남아있어 이러한 확률들은 분명히 상당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가 공식적으로 제47대 미국 대통령이고 수정헌법 제22조가 "어떤 사람도 대통령직에 두 번 이상 선출될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폴리마켓 거래자들은 그를 완전히 배제하지 않고 있다. 믿기 어렵겠지만, 그들은 그에게 또 다른 백악관 복귀 가능성을 4% 주고 있다. 한편 같은 베팅 플랫폼은 2028년에 대해 다른 그림을 그리고 있다. JD 밴스가 27% 승리 확률로 스포트라이트를 훔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뒤를 이어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이 14%이지만, 그의 확률은 방금 1% 하락했다.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Alexandria Ocasio-Cortez, AOC)가 10% 확률을 유지하며 8%에 머물고 있는 피트 부티지지(Pete Buttigieg)를 앞서고 있다. 한편 마르코 루비오(Marco Rubio)는 6%로 약간의 상승세를 보이며 이 투기적 경쟁에서 modest한 부양을 받고 있다.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조시 샤피로(Josh Shapiro)는 5%로 뒤처져 있으며, 전 미국 부통령 카말라 해리스(Kamala Harris)가 조용한 4%로 경쟁을 마무리하고 있다.

칼시(Kalshi)의 2028년 민주당 대선 후보 예측 시장에서는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이 18% 확률로 최고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압도적인 차이는 아니다. AOC가 14%로 그리 멀지 않게 뒤따르며 1포인트 상승해 경쟁을 치열하게 만들고 있다. 피트 부티지지가 10%로 편안하게 3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메릴랜드 주지사 웨스 무어(Wes Moore)가 7%로 접근 가능한 거리에 있다.

조지아 상원의원 존 오소프(Jon Ossoff)가 모멘텀을 보이며 2포인트 상승해 6%가 되었고, 1포인트 하락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조시 샤피로와 동률을 이루고 있다. 한편 부통령 카말라 해리스는 단 4%로 무리에서 뒤처져 있으며 상승 움직임의 징후는 거의 없다. 이러한 베팅 뒤에 거의 1120만 달러의 거래량이 있어 거래자들이 분열되고 불확실해 보이지만, 뉴섬의 선도는 현재로서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폴리마켓의 2028년 공화당 대선 후보 베팅 보드에서 JD 밴스가 1포인트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56%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나머지 경쟁자들은 심지어 가깝지도 않다. 마르코 루비오가 7%로 조금씩 올랐고, 플로리다 주지사 론 디샌티스(Ron DeSantis)가 6%로 뒤따르며 역시 1포인트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는 다시 놀랍게도 단 5%만 차지하며 한 틱 하락했는데, 이는 베터들이 또 다른 출마를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한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Donald Trump Jr.)가 4%로 뒤따르며 글렌 영킨(Glenn Youngkin)과 동률이다. 툴시 가버드(Tulsi Gabbard)와 니키 헤일리(Nikki Haley)가 각각 2%에 있으며, 가버드가 약간 상승했다. 이렇게 격차가 큰 상황에서 시장은 밴스 후보 지명으로 크게 치우쳐 보이며, 다른 모든 사람을 롱샷으로 보이게 만들고 있다.

베팅 시장이 2028년 초기 유력 후보들을 스케치하면서, 단순히 선두 주자 이상을 드러내고 있다. 정치적 투기꾼들의 변화하는 기대, 편견, 불확실성을 노출시키고 있다. 향후 몇 년 동안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이 흐를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오늘의 확률은 역사적 호기심, 모든 것이 여전히 활짝 열려 있다고 느껴지던 순간의 스냅샷에 불과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2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2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낙뢰도

14:29

등급

사계절

12:58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낙뢰도

2025.07.21 14:30:05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5.07.21 12:58:37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