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리플(XRP), 블랙록·반에크 토큰화 펀드 환매 온체인으로 구현...RLUSD 기반 유동성 확대

프로필
민태윤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1

리플과 시큐리타이즈가 RLUSD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해 블랙록과 반에크의 토큰화 펀드 환매 기능을 온체인에서 지원한다. 투자자들은 RLUSD를 통해 실시간 유동성 확보와 온체인 전송이 가능해졌다.

 리플(XRP), 블랙록·반에크 토큰화 펀드 환매 온체인으로 구현...RLUSD 기반 유동성 확대 / TokenPost.ai

리플(XRP), 블랙록·반에크 토큰화 펀드 환매 온체인으로 구현...RLUSD 기반 유동성 확대 / TokenPost.ai

리플(XRP)과 디지털 자산 토큰화 플랫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가 기업용 스테이블코인 리플 USD(RLUSD)를 활용해 블랙록과 반에크의 토큰화 펀드 환매 기능을 온체인에서 구현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기관의 투자자들은 RLUSD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토큰화 펀드를 즉시 현금화할 수 있게 됐다.

두 회사가 공동으로 도입한 스마트 컨트랙트는 블랙록의 USD 인스티튜셔널 디지털 유동성 펀드(BUIDL)와 반에크의 트레저리 펀드(VBILL) 보유자들이 언제든 RLUSD로 자신의 토큰화 주식을 교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실시간으로 유동성을 확보하고, 이후 RLUSD를 활용한 추가적인 온체인 전송도 가능해졌다.

시큐리타이즈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 카를로스 도밍고(Carlos Domingo)는 "리플과 협력해 RLUSD를 당사의 토큰화 인프라에 통합함으로써, 토큰화 자산의 유동성을 자동화하는 데 큰 진전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RLUSD는 2025년 초 리플이 출시한 기업 중심의 스테이블코인으로, 현재 일부 글로벌 규제기관들로부터 자산 토큰화 프로젝트용으로 승인을 받은 상태다. 특히 지난 6월, 두바이 금융서비스청은 두바이 토지청의 부동산 토큰화 프로젝트에서 RLUSD의 사용을 공식 허가하면서 이 스테이블코인의 신뢰성과 확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협업은 블랙록과 반에크처럼 기관 투자자들이 보다 손쉽게 온체인 유동성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실제 금융 인프라 혁신이 구체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RLUSD 환매 구조는 전통 자산과 블록체인 기반 자산 간의 경계를 허물 수 있는 초석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9.23 22:47:39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