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MATIC)의 공동 창업자 샌딥 나일왈(Sandeep Nailwal)이 당초 사용됐던 토큰 명칭 ‘MATIC’으로 되돌리는 문제를 커뮤니티 차원에서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토큰 브랜드 변경 이후 일부 사용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는 피드백이 계속해서 이어진다는 게 이유다.
나일왈은 1일(현지시간)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새 티커인 POL을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리테일 투자자들 사이에선 여전히 MATIC이 더 강한 인지도를 갖고 있다는 말이 계속 들린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필리핀에서 잡화점을 운영하거나 두바이에서 우버를 모는 이들이 MATIC을 기억하지만 이제 그게 어디로 갔는지 모르고 있다”는 사례를 인용했다.
폴리곤은 지난 해부터 로드맵 개편의 일환으로 ‘MATIC’ 토큰을 ‘POL’로 교체해 네트워크의 새로운 생태계 기반 자산으로 정의한 바 있다. 하지만 투자자들의 브랜드 인식은 아직 MATIC에 머물러 있다는 지적이 커뮤니티 내에서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나일왈은 “커뮤니티 전반의 시각이 궁금하다”며 팔로워들에게 POL에서 다시 MATIC으로 돌아가는 것이 맞는지 의견을 구했다. 그는 “이 문제가 계속해서 제기되는 만큼 진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폴리곤 측은 이에 대한 입장을 묻는 외신의 문의에 아직 답변하지 않고 있다.
기사요약 by TokenPost.ai
🔎 시장 해석
폴리곤의 토큰 브랜드 전환은 네트워크의 장기적인 확장성과 다중체인 전략을 반영한 조치였지만, 리테일 투자자의 혼란은 사용자 기반 확대에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 전략 포인트
브랜드 교체 시엔 기술적 가치 외에도 브랜드 인지도를 고려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수적이다. 특히 글로벌 리테일 사용자들의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병행돼야 한다.
📘 용어정리
- MATIC: 폴리곤 네트워크의 오리지널 토큰명
- POL: 폴리곤 2.0에서 도입한 새 거버넌스 토큰
- 리테일 투자자: 기관이 아닌 일반 개인 투자자를 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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