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고머니2 '업비트 상폐 소송' 기각…"정당한 투자자 보호"]
뉴스1에 따르면 암호화폐 '고머니2'(GOM2) 발행사인 애니멀고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를 상대로 제기한 상장폐지 무효 소송에서 법원이 두나무의 손을 들어줬다. 애니멀고는 지난 3월 "미국의 대형펀드 셀시우스네트워크로부터 5조원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며 업비트에 공시를 요청했다. 이후 해당 공시가 허위라는 민원이 제기되자 업비트는 애니멀고 측에 투자 관련 자료를 요청했고, 애니멀고는 투자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 결국 업비트는 셀시우스네트워크로부터 "고머니2에 투자한 사실이 없다"는 답변을 받은 이후 고머니2를 상장 폐지했다.
[코인베이스 월렛, ETH-MATIC 브릿지 지원]
코인베이스 월렛이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 월렛 사용자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서 이더리움(ETH), 폴리곤(MATIC) 블록체인 간 자산 브릿지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추후 모바일 앱에서 브릿지를 지원할 예정이며, 더욱 다양한 네트워크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옵티미즘, 해킹 루머로 단기 하락..."대규모 이체 사전 공지할 것"]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다중서명 월렛이 해킹됐다는 트위터발 루머로 옵티미즘(OP) 토큰 가격이 약 10% 일시 하락했다. 옵티미즘 팀은 디스코드를 통해 "사전 계획된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관련 이체(약 4.5억 달러 규모)를 진행했다"면서 "예고되지 않은 대규모 이체에 대해 약간의 혼란을 예상했으며, 앞으로는 대규모 이체를 사전에 공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테이더 니어 "해킹 피해금 16.5만 NEAR 전액 배상 계획"]
전날 취약점 공격에 노출됐던 스테이킹 플랫폼 스테이더 니어(Stader.Near)가 "유동성공급자(LP)의 손실액 16.5만 NEAR를 전액 배상할 계획"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어 "현재 NearX에 스테이킹된 250만 NEAR는 안전하게 보관 중이며 이는 새 컨트랙트로 마이그레이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테이더 니어는 현재 배상 청구 절차 및 실행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다. 전날 스테이더 니어는 NEARX 스마트 컨트랙트 취약점 공격이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CME 페드워치 "연준 9월 기준금리 50bp 인상 확률 64%"]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 페드워치에 따르면, FOMC 의사록 발표 후 트레이더들은 미 연준이 9월 기준금리를 2.75~3.00%로 50bp 인상할 확률을 64%로 점치고 있다. 지난 7월 28일 FOMC의 기준금리 75bp 인상 발표 직후 9월 50bp 인상 가능성은 54%로 나타난 바 있다.
[비탈릭, 캐나다 거래소 4종 코인 제외 연간 순구매 한도 적용 비판]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뉴턴(Newton)이 캐나다 증권위의 새 규정으로 인해 BTC, ETH, LTC, BCH는 원하는만큼 매수할 수 있지만 이 4종 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는 연간 순구매 한도가 3만달러로 제한된다고 최근 공지했다. 뉴브런즈윅, 뉴펀들랜드, 노바스코샤, 누나부트, 노스웨스트 준주, 온타리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서스캐처원, 유콘 거주자에게 적용되는 규정이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뉴스레터 플랫폼 뱅크리스의 창업자인 데이비드 호프먼(DavidHoffman.eth)은 "연간 순구매 한도가 적용된 암호화폐인 솔라나를 $20000 매수하면, $10000 어치 암호화폐만 추가 매수 가능하다. 캐나다는 대체 무슨 일을 벌이고 있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가 리트윗하며 "이더리움 피플들(지지자들)이 다른 '합법적인' 암호화폐와 관련해 ETH에 특권을 부여하는 규제에 반대하는 것을 보니 기쁘다. 구체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저 한 기업(뉴턴 거래소)의 컴플라이언스 결정인지는 알 수 없지만 어느 쪽이든..."이라고 말했다.
[전 위워크 CEO 부동산 스타트업, 암호화폐 월렛 출시 계획]
포브스에 따르면 애덤 뉴먼 위워크 전 CEO가 새롭게 설립한 주거용 임대 부동산 스타트업 플로우(Flow)가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디지털 월렛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데이비슨 골딘 플로우 대변인은 "해당 월렛은 다른 월렛과 동일하게 외부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플로우가 관리하는 아파트 임대료 결제는 지원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플로우의 토큰화 보상 프로그램에 암호화폐가 포함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실리콘 밸리 투자사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는 플로우에 3억50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플로우의 가치는 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됐으며, 2023년 정식 운영 전부터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다.
[셀러 네트워크 "c브릿지, DNS 하이재킹 공격 노출...조사 중"]
레이어2 확장성 플랫폼 셀러 네트워크(CELR)가 트위터를 통해 "자체 개발 다목적 상호운용성 브릿지 c브릿지(cBridge)가 도메인네임시스템(DNS) 하이재킹 공격을 당해 현재 조사 중"이라고 밝히며 "브릿징을 위한 프론트엔드 사용을 중단하라"고 당부했다.
[솔라나 기반 디파이 솔렌드, '무허가 풀' 출시]
솔라나(SOL) 기반 탈중앙화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솔렌드(SLND)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무허가 풀(Permissionless Pools)'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생성 수수료 100SLND(약 70달러) 지불 시 누구나 대출을 위한 무허가 풀을 만들 수 있다. 다만 솔렌드는 무허가 풀에 자산을 예치하기 전 안전을 위해 풀 생성자에 대한 확인을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폴리곤 스튜디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카테온 게임밍과 파트너십]
폴리곤(MATIC) 산하 메타버스 개발사 폴리곤 스튜디오가 블록체인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카테온 게이밍(Catheon Gaming)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비즈니스와이어가 전했다. 양측은 개발자에게 저렴한 거래 수수료, 높은 보안 수준, 사용자 친화적 디앱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카테온 게이밍의 게임 오니기리(Onigiri), 코즈믹 브레이크(Cosmic Break)가 향후 폴리곤에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