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비덴트 "빗썸홀딩스 주권 가압류 결정문 확인…법적 조치" 外

프로필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6
좋아요 비화설화 0
 사진 = 셔터스톡

사진 = 셔터스톡

[비덴트 "빗썸홀딩스 주권 가압류 결정문 확인…법적 조치"]

이데일리에 따르면 비덴트가 채권자 BK그룹 김병건 회장이 신청한 비덴트 소유 빗썸홀딩스 주권 가압류 신청에 대한 서울중앙지방법원의 결정문을 전달받았다고 23일 공시했다. 비덴트 관계자는 “이번 가압류 사건의 시작은 과거 빗썸 인수 협상 대상자로 선정돼 계약금 1억달러(약1300억원)을 납부한 김병건 BK그룹 회장이 추가 대금을 마련하지 못하여 계약이 해지됨에 따라 벌어진 일”이라며 “빗썸홀딩스 이정훈 전 의장과 김병건 회장 사이에서 벌어진 법적 공방에 비덴트는 아무런 채무 관계가 연루되거나 개입된 바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비덴트는 “본 가압류 결정은 채권자가 제출한 소명자료만을 기초로 일방적으로 판단한 것으로, 회사측의 소명절차 없이 채권자의 공탁보증보험증권 제출시 법원에서는 통상적으로 승인하게 되는 절차로서 이 결정에 불복이 있을 경우 가압류 이의나 취소신청을 법원에 제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 19일 비덴트 소유의 빗썸홀딩스 주권에 대해 청구금액 375억원을 가압류 결정한 바 있다.

[업비트, MLK·AHT·MOC 입출금 일시 중단...월렛 시스템 점검]

업비트가 밀크(MLK), 아하토큰(AHT), 모스코인(MOC) 월렛 시스템 점검으로, MLK, AHT, MOC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는 점검이 완료되는 대로 입출금을 재개할 예정이다.

[코빗, 25일 12시 BAL 신규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25일 12시 발란서(BAL)를 신규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24일 12시 오픈된다.

['허위 충전' HTS코인 공동설립자, 20억대 플랫폼사용료 소송 1심 승소]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량을 부풀려 투자자들의 돈을 빼돌린 혐의로 형사처벌을 받았던 한국블록체인거래소의 공동설립자가 자신이 구축한 플랫폼 사용료 20억원을 달라며 회사에 제기한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18부(재판장 박준민 부장판사)는 최모씨가 회사를 상대로 낸 사용료 청구소송 1심에서 최근 원고 승소 판결했다. 앞서 최씨는 회사와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 사용 합의서'를 작성, 자신이 독자 개발한 거래소 소프트웨어를 회사에 제공해 사용료 명목으로 20억원을 받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허위 충전 사건 이후 사명과 대표가 모두 바뀐 뒤 사용료를 지급받지 못하자 소송을 제기했다. 재판부는 "원고가 거래소 서버 등을 공급한 것은 거래소의 설립 및 운영과 관련해 원고의 가장 큰 역할이었고,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납품에 대한 대가로 사용합의서가 작성된 것"이라며 최씨의 손을 들어줬다.

[호들넛, 싱가포르 경찰 요구 1.7억 달러 자산 이전 명령 철회 신청]

싱가포르 매체 스트레이츠타임스에 따르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호들넛이 싱가포르 경찰의 자산 이전 명령 철회를 신청했다. 호들넛은 "지난달 싱가포르 경찰청(SPF)이 호들넛에 1억7759만 달러 상당의 USDC와 USDT를 SPF로 이관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해당 명령을 준수하면 호들넛은 사업 복구 계획에 차질을 빚으며, 고객에 비용 지급을 못하게 될 수 도 있다. 이에 따라 호들넛은 명령 철회를 신청했고 그 결과는 26일 심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들넛은 지난 19일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싱가포르 경찰과 보류 중인 절차가 있다"고 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호들넛이 1.7만명 채권자에게 2.81억 달러 상당 부채를 지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국내 증권사들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 사실무근"]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한 예비 인가 및 법인 설립 신청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23일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증권 등 주요 증권사 관계자들은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 소식은 사실이 아니"라고 답했다. 앞서 뉴스핌은 내년 상반기 국내 대형증권사 7개사(미래에셋·삼성·NH투자·한국투자·KB·키움·신한금융투자증권)가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을 위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예비 인가 및 법인 설립 신청에 나선다고 22일 보도했다. 이에 대해 삼성증권, NH 투자증권 등 복수의 주요 증권사 관계자들은 "대체거래소(ATS) 설립 소식이 잘못 전달된 것으로 보인다"며 "대체거래소 설립은 가상자산 거래소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한 관계자는 "일부 증권사가 가상자산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맞다"면서도 "국내 가상자산 규제가 뚜렷하게 나오지도 않은 상황에서 제도권 증권사가 가상자산 거래소 설립을 공개적으로 추진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안된다"고 전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쿠코인 등 암호화폐 기업에 재차 경고..."미등록 회사"]

더블록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가 쿠코인과 그 계열사를 포함한 다수 암호화폐 기업에 또다른 소비자경고(Consumer Alert)를 발령했다. 온타리오주에서 미등록 상태로 증권거래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이유에서다. 총 13곳 회사가 경고 리스트에 포함됐다. 앞서 이달초 OSC는 미등록 기업에 대한 소비자경고 리스트에 쿠코인(Kucoin), 페노펙스(PhenoFX), 크레스트스위프트레이드닷컴(Crestswiftrade.com), FX-BTC트레이드(FX-BTC Trade)를 추가한 바 있다. 소비자경고는 시장에 위협이 되는 개인 및 기업을 공지하는 제도다.

[블록체인닷컴, 미식축구선수 닥 프레스콧과 스폰서십 계약 체결]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닷컴이 미식축구선수 닥 프레스콧과 다년간에 걸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향후 그는 미디어를 통해 블록체인닷컴 홍보 및 암호화폐 시장 소개 등 활동을 할 예정이다. 앞서 블록체인닷컴은 그가 소속된 팀 댈러스 카우보이스와도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댓글

6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6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초롱새롬

2022.08.24 17:33:1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응가야

2022.08.24 14:38:22

감사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응가야

2022.08.24 14:38:15

그래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라대로

2022.08.24 14:18:26

좋아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mini

2022.08.24 14:08:22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백공

2022.08.24 13:33:3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