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도지코인, SEC ETF 결정 연기에 2.5% 하락

작성자 이미지
김하린 기자
0
0

도지코인은 SEC의 ETF 결정 연기에도 불구하고 폴리마켓에서 승인 확률이 69%로 상승하며 중기적으로 0.30 달러, 장기적으로는 0.70 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도지코인, SEC ETF 결정 연기에 2.5% 하락 / 셔터스톡

도지코인(Dogecoin) 가격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와이즈(Bitwise) DOGE ETF에 대한 결정을 연기한다는 소식에 0.1751 달러로 하락하며 지난 24시간 동안 2.5% 떨어졌다.

30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DOGE는 현재 일주일 동안 4% 하락했지만, 시장에서 8번째로 큰 이 알트코인은 한 달 동안 8.5%, 1년 동안 26% 상승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SEC의 연기 소식이 일부에게는 나쁜 소식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분석가들은 규제 기관이 이미 도지코인 ETF에 대한 최종 기한을 10월로 잡고 있어 연기를 예상했다.

따라서 DOGE는 최근 연기 이전과 마찬가지로 좋은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토큰의 장기 가격 전망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와이즈는 1월 도널드 트럼프 취임 이후 낙관론의 물결을 타고 1월 말에 도지코인 ETF 신청서를 처음 제출했다. 이 ETF는 지난달 NYSE 아카(NYSE Arca)가 주식 상장 및 거래를 위한 19b-4 제안서를 제출하면서 승인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좋은 소식을 접했다.

그러나 SEC의 연기로 인해 적어도 6월 17일까지는 규제 기관의 결정을 기다려야 하며, 이론적으로는 10월까지 계속 연기할 수도 있다.

도지코인 가격이 이 소식에 시장이 부정적으로 반응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많은 분석가들은 연기를 예상하고 있었다. 폴리마켓(Polymarket)을 살펴보면, '2025년에 도지 ETF가 승인될까?' 시장에 대한 확률이 실제로 오늘 증가했으며, 5일 전 52%에서 글을 쓰는 시점에는 69%로 상승했다.

이는 DOGE를 좋은 위치에 두고 있으며, 오늘의 차트도 수개월간의 정체 후 회복 조짐을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어, 상대강도지수(RSI, 보라색)는 최근 50을 넘어 상승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다는 신호다.

마찬가지로, 30일 이동평균선(주황색)은 며칠 전 바닥을 찍은 후 다시 상승하고 있으며, 200일 평균선(파란색)을 향한 상승이 점점 더 가능해 보인다.

도지코인의 중기 가격 목표는 0.30 달러로, 글로벌 무역의 개선이 이 수준으로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특히 비트와이즈의 DOGE ETF가 승인을 받는다면, 연말까지 잠재적으로 0.70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