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움(Soneium)의 대표적인 탈중앙화 선물거래소 중 하나인 웨이브엑스(waveX)가 소니움 스파크 펀드(Soneium Spark Fund)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웨이브엑스가 소니움 스파크 프로그램 내 디파이(DeFi) 부문 우승 프로젝트로 선정된데 이어 이루어진 것으로, 프로젝트의 기술적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모든 것을 전 세계적으로 영구화한다’라는 비전을 가진 웨이브엑스는 온체인 및 오프체인 자산 전반에 대한 영구 선물(Perpetual)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의 데이터와 주가지수, 소셜 트렌드 등을 대상으로도 거래할 수 있으며, 롱/숏 포지션 거래, 가격 예측, 유동성 공급, 제로 슬리피지 토큰 스왑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투자는 웨이브엑스의 기술 고도화, 유동성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더할 전망이다.
웨이브엑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웨이브엑스가 소니움 생태계의 핵심 인프라로 성장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 더욱 혁신적인 거래 서비스를 개발해 글로벌 디파이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