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그랩-스트레이츠엑스, 웹3 지갑 추진…XSGD·XUSD 결제 본격화

프로필
민태윤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1

스트레이츠엑스가 동남아 슈퍼앱 그랩과 협력해 웹3 지갑을 개발하고, XSGD·XUSD 스테이블코인 결제 확장에 나선다. 월 4,100만 이용자를 보유한 그랩 플랫폼 기반으로 빠른 상용화가 기대된다.

 그랩-스트레이츠엑스, 웹3 지갑 추진…XSGD·XUSD 결제 본격화 / TokenPost.ai

그랩-스트레이츠엑스, 웹3 지갑 추진…XSGD·XUSD 결제 본격화 / TokenPost.ai

싱가포르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스트레이츠엑스(StraitsX)가 동남아시아 슈퍼앱 ‘그랩(Grab)’과 협력해 웹3 지갑 개발에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은 그랩페이(GrabPay)를 통한 크로스보더 결제 속도를 높이고, XSGD와 XUSD 등 스트레이츠엑스의 스테이블코인 사용 확대를 겨냥한다.

그랩은 차량 호출, 음식 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 기준 한 달에 4,100만 명이 이용하는 플랫폼이다. 이 중 2,600만 명이 금융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어, 웹3 기반 지갑이 적용되면 상당한 사용자 기반을 즉시 확보하게 된다.

이번 협업을 통해 그랩페이는 개인 간(P2P) 결제를 넘어 기업 간 결제, 소비자 대 기업 결제까지 안정적 결제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그랩 가맹점이 스테이블코인도 결제 수단으로 받을 수 있게 하며,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익숙한 UI 속에서 자산 전송과 결제를 가능케 할 예정이다.

스트레이츠엑스는 나아가 가맹점을 위한 재무관리 솔루션 제공도 계획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결제 수단 수준을 넘어서 웹3를 기반으로 한 금융 인프라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전략이다.

그랩 금융부문 총괄 임원 켈 제이 림(Kell Jay Lim)은 “웹3 기술은 기존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면서도 국경을 초월한 소매 결제를 크게 개선할 잠재력 있다”며 “스트레이츠엑스의 전문성과 역량이 이 문제를 해결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3 기술과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본격 도입하는 이번 시도는 규제에 대한 불확실성과 함께 기술 상용화에 대한 시험대가 될 수 있다. 앞으로의 진척 상황은 지역 내 다른 핀테크 기업들에게도 참고할 모델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바다거북이

16:52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5.11.19 16:52:3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